‘애크로뱃닷컴’, 모바일 협업 공간으로 확장

가 +
가 -

애크로뱃닷컴은 어도비가 제공하는 온라인 협업 서비스다. 회원 가입을 거치면 여럿이서 똑같은 화면을 보면서 실시간 회의를 하거나 문서를 고치고, 파일을 저장하고 주고받을 수 있다.

한국어도비시스템즈가 12월21일 기능을 강화한 새로운 애크로뱃닷컴을 공개했다. 개편한 애크로뱃닷컴은 이용자들이 제안한 35가지 새 기능이 덧붙었다.

우선 첫 화면에선 ‘온라인 파일 오거나이저’ 기능을 제공한다. 단순하고 편리한 화면을 이용해 파일을 저장·공유하거나 PDF 파일 변환, 실시간 회의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프리젠테이션’과 ‘테이블’ 메뉴도 덧붙었다. 이를 이용하면 웹에서 ▲PPT 파일을 가져오기(import) ▲도표를 만들어 PDF, XLS, CSV 형식으로 내보내기(export) ▲e북 리더용 문서로 내보내기(export to EPUB) ▲플리커나 구글의 이미지를 찾아 프리젠테이션에 삽입하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모바일 연동 기능도 강화됐다. 새로운 애크로뱃닷컴은 스마트폰을 위한 ‘애크로뱃닷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이를 이용하면 스마트폰 카메라로 찍은 문서 이미지를 애크로뱃닷컴 사이트에 바로 올릴 수 있으며, 올린 파일은 자동으로 어도비 애크로뱃이 지원하는 광학문자인식(OCR) 기술을 이용해 검색 가능한 PDF 파일로 저장된다. 스마트폰에서 팩스를 보내거나 프린터로 인쇄를 보낼 수도 있다. ‘애크로뱃닷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은 아이폰과 블랙베리를 지원한다.

애크로뱃닷컴 이용자는 모두 5건의 PDF 파일 변환과 100건의 파일 다운로드, 동시에 3명과의 웹 컨퍼런싱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추가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유료 서비스로 전환해야 한다.

박민형 한국어도비시스템즈 전무는 “애크로뱃닷컴은 사용자들이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협업할 수 있는 완벽한 모바일 오피스 환경을 제공한다”라며 “이는 기업의 생산성을 향상시킬 뿐 아니라 협업 및 커뮤니케이션 환경에 일대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acrobatcom_02

▲아이폰용 ‘애크로뱃닷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acrobatcom_01

▲온라인 파일 오거나이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