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게임위클리] 기부로 2015년 여는 게임업계

2015.01.04

국내외 최신 게임소식에 어쩐지 뒤처지는 기분이라면, <블로터>가 매주 전하는 ‘게임 위클리’를 참고하세요. 한 주간 올라온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합니다. 굵직한 소식부터 작은 이야기까지, ‘게임 위클리’는 게임 매니아를 위한 주간 게임 뉴스입니다.

game_weekly_thumb_ver_10_800

넥슨

축구발전기금 전달: 넥슨이 온라인 축구게임 ‘피파 온라인3’의 ‘2002 전설’ 프로젝트에 참여한 ‘팀 2002’ 멤버(홍명보 외 22인)와 함께 축구발전기금 총 1억원을 축구인과 경기 중 불의 사고로 투병 중인 선수들에게 기부했다.

이번 1억원의 기금은 ‘한국 OB축구회’와 ‘한국축구인노동조합’에 각각 3천만원씩, 신영록·이재호 씨에게 각각 2천만원씩 총 4곳에 나뉘어 전달됐다.

‘피파 온라인3’의 2002 전설 프로젝트는 홍명보, 안정환, 이운재, 박지성 등 월드컵 4강 신화를 쓴 2002년 축구대표팀 모습을 게임 속 선수 캐릭터로 재현, 당시의 영광과 한국 축구의 강인함을 되새기는 취지로 올해 5월부터 진행됐다.

넥슨과 팀 2002는 이번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대중에게 받은 많은 성원에 보답하고 각계각층 축구인들의 헌신을 기리는 마음을 담아 기부금을 마련했다.

2002 전설 프로젝트에 참여한 팀 2002 홍명보 대표는 “게임 콘텐츠를 넘어 한국 축구를 위한 나눔의 계기를 마련해준 넥슨에 감사 드린다”라며 “한국 축구 발전을 위해 헌신한 모든 분들께 감사와 응원의 마음을 전한다”라고 말했다.

re_01

핫식스 영웅의 군단 콜로세움 챌린지: 넥슨이 모바일 3D MMORPG ‘영웅의 군단’에서 ‘핫식스 영웅의 군단 콜로세움 챌린지’ 대회를 1월3일부터 6주 동안 개최한다.

총 상금 1천만원 규모로 마련된 ‘핫식스 영웅의 군단 콜로세움 챌린지’ 대회는 ‘영웅의 군단’의 PVP 콘텐츠 ‘콜로세움’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게임 리그다. 3일부터 오는 2월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후 8시 ‘스포티비 게임즈’를 통해 방송된다.

대회는 ‘영웅의 군단’ 서버 별(6개)로 사전 신청을 통해 선정된 콜로세움 랭킹 상위 이용자들이 대결을 펼치는 ‘서버별 최강자전’과 이를 통해 선발된 이들을 대상으로 한 ‘플레이오프’ 예선전으로 진행된다. 최후의 4인이 파이널 경기를 치른다.

파이널 경기는 3전 2선승제 방식으로 2월8일 서울 서초구 넥슨 아레나에서 진행된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금 300만원과 1만 하츠(게임머니)가 부상으로 주어진다.

re_07

스마일게이트

지구촌학교 후원금 전달: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선데이토즈가 다문화 아동을 위한 대안학교인 ‘지구촌학교’에 교육운영비 목적으로 후원금 1억6천만원을 전달했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12월29일 경기도 성남시 스마일게이트 본사에서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 권연주 사회공헌실장, 선데이토즈 이의중 마케팅총괄이사, 지구촌학교 박세진 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후원금 전달식을 진행했다.

이날 지구촌학교에 전달된 후원금은 지구촌학교 교사 임금과 교육기자재 구입 등 지구촌학교 아동들이 보다 나은 환경에서 꿈을 키울 수 있도록 후원하는 교육운영비로 활용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는 지난 2014년 5월 다문화 인재육성을 위한 지구촌학교 후원을 체결한 이후 지구촌학교 아동의 기업 초청, 올바른 게임습관을 갖기 위한 게임문화 교육, 잡월드 직업체험 프로그램 등을 마련해 어린이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하고 있다.

re_05

라이엇게임즈

스베누 리그오브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 온게임넷이 ‘2015 스베누 LoL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이하 롤챔스 코리아)’의 일정과 세부 경기 방식을 공개했다.

오는 1월7일 저녁 6시부터 총 14주 동안 진행되는 이번 롤챔스 코리아는 기존 홈앤어웨이 형태로 매치업당 2경기씩을 치르던 방식에서 매치업당 3전 2선승, 최대 3경기 진행으로 대회 규정이 달라졌다. 팀 순위는 팀간 경기 전적에 따른 다승 순으로 순위가 결정된다.

매 세트당 선수를 바꿀 수 있도록 해 상대의 경기 스타일에 따라 효과적으로 선수 교체 카드를 활용할 수 있다는 것도 달라진 점이다. 프리시즌에서 선보인 것과 같이 ‘밴픽’ 단계에서 코칭 스탭이 참여할 수 있다.

8강 풀리그는 매주 수요일 저녁 6시와 금·토요일 저녁 5시에 진행되며 수요일은 1경기(세트 환산시 최대 3세트), 금요일과 토요일은 2경기(세트 환산시 최대 6세트)가 치러진다. 가장 많은 승리를 거둔 4개 팀이 플레이오프에 진출한다. 플레이오프 방식은 추후 공개할 예정이다.

롤챔스 코리아의 현장 관람은 사전 예약제로 진행되며 OK티켓 사이트를 통해 1월5일 저녁 5시부터 판매된다.

re_04

re_02

네오위즈게임즈

블랙스쿼드 BSN 리그: 네오위즈게임즈가 새 FPS(1인칭 슈팅)게임 ‘블랙스쿼드’에서 오는 1월3일부터 ‘2015 블랙스쿼드 BSN 방송 리그’ 본선을 시작한다.

이번 대회는 네오위즈게임즈가 주최하고 방송사 그래텍이 주관하는 ‘블랙스쿼드’의 첫 번째 e스포츠 방송 리그다. 3일부터 12주 동안 진행된다. 본선 리그는 오프라인 예선을 통과한 8개팀과 PC방 리그 우승 6개팀, 다른 FPS게임 시드 2개 팀 등 총 16개 팀이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기를 진행한다. 여성부 경기는 프리리그 방식의 이벤트 매치로 열린다.

2015 블랙스쿼드 BSN 방송 리그의 첫 방송은 3일 오후 6시 삼성동 곰TV 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곰TV를 통해 현장을 생방송으로 볼 수 있다. 현장 관람을 온 이용자에게는 BSN 특별 총기 아이템과 게임머니 10만 골드가 지급되고, 피자와 음료 등 케이터링이 제공된다. 현장 관람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이날 본선 리그는 A조(Maevel vs frenzy)와 B조(Roavoke vs S4리그에서온 블스 모험가) 총 2경기가 펼쳐진다.

이번 대회 상금은 게임 트래픽 등 이용자의 게임 참여에 따른 런닝 마일리지로 결정되며, 17일 공개될 예정이다. 우승팀에게는 총 상금의 65%가 수여되고, 준우승은 20%, 3·4위 팀에는 10%가 각각 상금으로 지급된다. 자세한 경기 일정은 공식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re_06

엔트리브소프트

프리스타일 한중대항전: 조이시티가 ‘프리스타일’에서 한국과 중국의 최고팀끼리 승부하는 ‘2014 한중대항전’을 개최한다.

한국은 최고의 실력을 가진 팀으로 선정된 ‘노멀’ 팀을 비롯해 총 7개팀이 참가하고, 중국은 북경과 상해, 청도 등 지역 예선을 거쳐 선발된 8개 팀이 참가했다.

대회는 3대3, 2대2 로 구분돼 리그전으로 진행된다. 결승전과 준결승전을 제외한 모든 경기는 3판 2선승제다. 결승전은 5판 3선승제로 진행된다. 3대3 경기에서 우승을 차지한 팀에는 상금 3만위안(우리돈 약 540만원)과 기념 반지가 부상으로 주어지며, 준우승에게는 2만위안(약 360만원)과 기념 반지가 제공된다. 3등에게는 1만위안과 기념 반지가 증정된다. 2대2 우승팀에도 상금 2만위안과 기념 반지가 지급된다.

엔트리브소프트는 ‘2014 한중대항전’을 기념해 홈페이지에서 2가지 이벤트를 마련했다. 한국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는 응원의 메시지를 ‘FS스토리’ 게시판 GM엔트의 글에 덧글로 남기면 ‘태극기 망토’와 ‘S급 포텐카드’를 증정한다. 또, 한국 대표팀의 성적에 따라 이용자 전원에게 포인트를 선물한다. 한국팀이 우승할 경우 2만 포인트와 함께 200 트로피를 지급한다.

‘프리스타일 2014 한중대항전’은 홈페이지를 통해서 실시간으로 생중계된다.

fs

퍼팩트월드코리아

에이지오브드래곤: 퍼펙트월드코리아가 액션 RPG ‘에이지오브드래곤: 사룡왕의 부활’에서 1월7일 오후 5시부터 공개 시범서비스(OBT)를 실시한다. 만 18세 이상의 성인이면 누구든지 참여할 수 있다. 게임 콘텐츠는 최대 60레벨가지 즐길 수 있다.

각 층마다 출몰하는 다양한 몬스터를 처치하는 던전 ‘천공의탑’과 쳐들어오는 몬스터의 속성에 맞게 신룡 탑승 후 기지를 방어하는 ‘신룡수호’, 다른 게이머와 PVP를 통해 ‘신룡호각’과 ‘혈통수정’을 전리품으로 얻을 수 있는 ‘무신쟁패’ 등 다양한 모드가 마련돼 있다.

퍼펙트월드코리아는 ‘에이지오브드래곤’의 게임 정보를 전하는 ‘AOD 유저 기자단’도 14일까지 e메일 접수를 통해 모집한다. 이번에 선정된 유저 기자단은 2개월 동안 활동하게 된다. ‘에이지오브드래곤’ 오프라인 모임시 우선 초대권과 1달마다 최대 1천 금화(게임머니)를 받을 수 있다. 시즌별 베스트 기자로 선정되면 별도 상품도 받을 수 있다. ‘에이지오브드래곤’ 공개 시범서비스와 기자단 모집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re_03

sideway@bloter.net

기술을 이야기하지만, 사람을 생각합니다. [트위터] @Sideway_s, [페이스북] facebook.com/sideways86, [구글+] gplus.to/sideway [e메일] sidewa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