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게임위클리] “스타트업, 신촌으로 오세요”

2015.01.26

국내외 최신 게임소식에 어쩐지 뒤처지는 기분이라면, <블로터>가 매주 전하는 ‘게임 위클리’를 참고하세요. 한 주간 올라온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합니다. 굵직한 소식부터 작은 이야기까지, ‘게임 위클리’는 게임 매니아를 위한 주간 게임 뉴스입니다. weekly_game_800

스마일게이트

오렌지팜 신촌 인큐베이터: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의 청년창업지원 프로그램인 ‘오렌지팜’이 신촌 인큐베이션 센터에 참여할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스마일게이트는 지난 2014년 오렌지팜 출범 이후 서초구 방배동에 위치한 서초센터를 시작으로 부산센터를 오픈했다. 이번 신촌센터가 세 번째다. 현재 서초센터, 부산 센터에 총 17개의 기업이 입주해 있으며, 스마일게이트는 이번 신촌센터 구축으로 기존 포함 총 30여개 팀을 지원할 예정이다.

신촌센터는 서초센터와 더불어 서울 지역 내 청년 창업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강북 지역에서 우수한 지리적 인프라를 갖춘 서강대학교 아루페관에 마련된다. 참가 대상은 문화(디지털)콘텐츠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 모바일 플랫폼, IoT, 웨어러블 등의 융복합 기술 분야와 관련된 스타트업이나 예비창업팀이다.

신촌센터 참가 모집은 오는 2월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서 지원이 가능하며, 내부 심사를 통해서 참가자를 선발할 계획이다. 이후에도 신촌, 서초, 부산 등 모든 센터에서 상시로 모집한다.

오렌지팜은 신촌센터 구축을 통해 신촌 부근에 있는 다수의 대학 창업보육센터와 이른바 ‘홍합밸리(홍대와 합정 인근)’의 스타트업들과 협력할 예정이다.

re_11

스마일게이트∙유니티

글로벌 게임잼 코리아: 유니티 코리아가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글로벌 게임잼 코리아(GGJ KOREA) 2015’를 지원한다. 이번 글로벌 게임잼은 스마일게이트 서초센터에서 개최되며, 1월23일부터 25일까지 개발에 관심 있는 예비 개발자와 현업 종사자 등 다양한 참가팀이 모인다. 자유롭게 팀을 구성해 주제에 맞는 게임을 제작한 후 최종 발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유니티는 이번 게임잼의 글로벌 공식 스폰서로 게임잼 행사를 위한 유니티 라이선스를 무상으로 지원한다. 개발환경과 함께 행사에 필요한 여러 물품, 유니티 기술 지원 등을 제공한다. 특히 추첨을 통해 선정된 팀 전원에게는 유나이트 2015 티켓을 제공할 예정이다.

re_10

넥슨

네오플 공개채용: 제주로 본사를 이전한 게임 개발업체 네오플이 오는 2월1일까지 2015년 상반기 신입, 경력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게임 기획, 프로그래밍, 아트, 웹, 기술지원 분야다. 신입은 기졸업자나 2015년 2월 졸업 예정자를 대상으로 하며, 학력, 학점, 공인영어성적 보유 여부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다. 경력은 해당 경력 1년 이상의 경험자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입사 지원서는 오는 2월1일 오후 5시까지 네오플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후 서류 전형, 과제 심사, 면접 등을 거쳐 2월23일 최종 합격자를 발표한다.

신입은 3월2일, 경력은 협의한 일자부터 네오플 소재지인 제주시 노형동 NXC 센터나 제주시 연동 건설회관에서 근무를 시작하게 된다. 제주 지역 외 입사자에게는 제주에서 거주할 수 있도록 사택을 비롯한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re_09

메이플스토리2: 넥슨이 개발 중인 ‘메이플스토리2’의 비공개 시범 서비스를 오는 25일까지 실시한다. ‘메이플스토리2’의 첫 시범서비스로 마련된 이번 서비스에서는 최고 35레벨까지의 주요 콘텐츠와 함께 신규 지역, 미니게임, PvP 등 다양한 새 콘텐츠를 체험해볼 수 있다.

나만의 의상 제작, 집 만들기 등 게이머가 각자 개성을 살려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사용자 제작 콘텐츠를 제공하며, 보다 쾌적한 게임 환경 조성을 위한 ‘감옥 시스템’, PC와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게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메이뷰’ 등 독특한 유저 편의 시스템도 이번 테스트를 통해 공개한다.

이번 시범서비스는 평일에는 정오부터 자정까지, 주말에는 토요일 정오부터 일요일 오후 10시까지 연속으로 진행된다. 테스트 기간 안에 최고 레벨(35레벨)을 달성하는 게이머 선착순 10명에게 PC(1명)와 모니터(9명)를 선물한다.

‘메이플스토리2’ 비공개 시범 테스트에 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메이플스토리2’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re_08

네오위즈게임즈

아바(A.V.A): 네오위즈게임즈가 FPS 게임 ‘아바’에서 ‘2015 오픈챌린지 윈터’ e스포츠 방송 대회를 시작한다. 네오위즈게임즈가 주최하고, 그레텍이 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오는 1월24일부터 2월14일까지 4주 동안 매주 토요일 삼성동 곰TV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시간은 오후 12시부터 15시까지다.

총 상금 1천만원이 걸린 이번 대회에는 ‘아스트릭(Astrick)’, ‘클린힛화이트(clanHeat White)’, ‘센세이션(Sensation)’ 등 ‘아바’ 고수 클랜 8팀이 참여한다. 대회 우승팀은 5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고, 준우승 팀은 300만원의 상금을 받게 된다. 3, 4위 팀은 상금 100만원이 수여된다.

오는 24일 시작하는 ‘2015 오픈챌린지 윈터’ 대회에 현장 관람을 온 게이머는 출석 일수에 따라 ‘2015년 오픈챌린지 베레타’ 및 원하는 총기를 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아바’의 ‘2015 오픈챌린지 윈터’ e스포츠 대회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_07

넷마블

엘로아: 넷마블게임즈가 새 PC 온라인게임 신작 ‘엘로아’의 공개서비스를 시작했다. ‘엘로아’는 판타지 콘셉트에 액션과 방대한 콘텐츠를 다룬 MMORPG다. △ 캐릭터 ‘엘리트로드’를 통한 액션과 △ 자유자재로 조합할 수 있는 기술 △ 빠르고 쉬운 레벨업 등이 특징이다.

쉬운 조작법으로 전투에 몰입할 수 있으며, 3가지 직업으로 실시간 변화할 수 있는 ‘태세변환’을 통해 전략적인 액션을 즐길 수 있다.

이번 공개서비스에서는 다양한 임무를 수행하면서 보스 몬스터를 공략해야 하는 사냥터 ‘약탈자의 소굴’과 전략과 정교한 조작이 필요한 1 대 1 전장 등 새 콘텐츠를 만날 수 있다.

넷마블은 ‘엘로아’ 공개서비스를 기념해 오는 25일까지 주어진 임무를 완료할 때마다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증정할 예정이다. 게임 안에서 몬스터 도감을 완성하면, ‘LG시네뷰 TV’나 ‘아이패드 에어2’, ‘닥터드레 헤드폰’ 선물을 받을 수 있다.

게임과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엘로아’ 공식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볼 수 있다.

레이븐: 넷마블게임즈가 모바일 RPG ‘레이븐’의 출시 일정을 2월 말로 발표했다. ‘레이븐’은 높은 품질의 그래픽과 온라인 게임 수준의 방대한 콘텐츠를 다룬 모바일 액션 RPG다. ‘이야기 모드’와 ‘탐험 모드’, ‘레이드 모드’, ‘PvP 모드’, ‘길드’ 등 다양한 콘텐츠와 무기 별 고유의 애니메이션을 적용한 액션성으로 모바일 RPG 시장에서 주목받고 있다.

re_06

엑스엘게임즈

아키에이지 2주년: 지난 1월19일 MMOROG ‘아키에이지’가 서비스 2주년을 맞아 엑스엘게임즈가 게이머들의 발자취를 담은 인포그래픽을 공개했다. 이번 인포그래픽에는 ‘아키에이지’의 지도를 바탕으로 2년 동안 ‘아키에이지’의 콘텐츠를 게이머들이 어떻게 즐겼는지 상세히 담겨 있다.

‘아키에이지’ 생활 콘텐츠의 중심이라고 할 수 있는 주택은 2년 동안 약 48만여채가 지어졌다. 이는 서울시 단독 주택 40만여개(2010년 기준)를 웃도는 수치다. 게임 내에서 건조된 선박의 수는 무려 6만4112척이다.  ‘아키에이지’ 게임 내에서 요리 등 다양한 재료로 사용된 닭은 2년 동안 약 515만 마리인 것으로 집계됐다.

게이머가 직접 배심원으로 참여하는 재판 시스템에 의해 2년 동안 신고된 788만건 가량의 범죄 건수 중 36만번 이상의 재판이 열렸다. 연평균 국내 형사재판 처리 건수가 25만7500건이라는 점을 생각하면, ‘아키에이지’의 재판이 얼마나 많이 발생했는지 가늠할 수 있다.

re_05

온네트

위닝펏: 온네트가 개발 중인 온라인 골프 ‘위닝펏’이 사전 내려받기를 시작했다. ‘위닝펏’ 사이트에 가입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게임을 내려받을 수 있다.

1월23일부터 시작되는 ‘위닝펏’ 최종 시범서비스에서는 개선된 UI와 캐릭터 커스터마이징 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다. 온네트는 누구나 쉽고 빠르게 위닝펏 조작법을 익힐 수 있는 ‘골프 아카데미’ 콘텐츠를 공개할 예정이다.

‘친선 라운드’와 ‘랭킹 라운드’, ‘챌린지 라운드’ 등 다양한 모드를 도입해 경쟁 요소를 추가하고, 사용자는 성향에 따라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위닝펏’ 최종 시범서비스는 23일부터 오는 29일까지 일주일 동안 진행되며, 23일과 29일을 제외하고 24일부터 28일까지는 24시간 즐길 수 있다. 마지막 날인 29일에는 밤 11시에 서비스가 종료될 예정이다.

re_03

추콩코리아

갓오브데스티니: 추콩코리아가 모바일 액션 RPG ‘갓오브데스티니 포 카카오’를 티스토어에 출시 했다. ‘갓오브데스티니’는 지난 1월13일 출시 이후 상승세를 이어가 구글 인기 무료 게임 상위권에 오른 게임이다.

‘갓오브데스티니’는 액션 RPG로 사실성이 특징인 몬스터 그래픽과 PvP, 인공지능 PvP, 무작위 PvP 등 다양한 PvP 모드를 지원하는 게 특징이다. 화려한 기술이 돋보이는 게임으로 출시 당일 게이머가 몰리는 등 인기 상승세를 이어가는 중이다.

re_02

쿤룬코리아

네이버 앱스토어 쿤룬위크: 쿤룬코리아가 네이버 앱스토어와 함께 게이머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1월23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실시한다. ‘쿤룬위크’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에는 쿤룬코리아의 모바일게임 10개가 참여한다.

게이머는 쿤룬위크에 참여한 게임의 각 게임 페이지에서 ‘쿠폰 받기’를 통해 아이템 구매 시 최대 9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챙길 수 있다. 쿤룬위크 동안 네이버 앱스토어를 통해 쿤룬코리아 게임을 내려받으면, 각 게임별로 2만원 상당의 무료 게임 아이템 코드를 네이버 이메일로 받을 수 있다. 쿤룬코리아와 네이버 앱스토어가 함께하는 쿤룬위크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이번 쿤룬위크에 참여하는 쿤룬코리아의 게임은‘COA 포 카카오’와 ‘진삼국대전, ‘진삼국대전 포 카카오’, ’문파문파’, ‘문파문파 포 카카오’, ‘레전드오브킹’, ‘용감한영웅들’, ‘암드히어로즈’, ‘다크헌터’, ‘에덴: 시련의 땅’이다.

re_01

sideway@bloter.net

기술을 이야기하지만, 사람을 생각합니다. [트위터] @Sideway_s, [페이스북] facebook.com/sideways86, [구글+] gplus.to/sideway [e메일] sidewa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