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H-MTV, 파라마운트 영화 다운로드 사업 ‘맞손’

가 +
가 -

KTH가 MTV네트웍스코리아와 손잡고 미국 파라마운트 영화 콘텐츠 다운로드 사업을 2010년 1월 중 시작한다. 파라마운트 역대 전체 영화 500여편 가운데 200여편을 제공하게 된다.

영화 다운로드 서비스는 MTV 홈페이지에서 제공되며, 본인과 가족이 두루 즐기도록 최대 4대의 PC나 PMP에서 감상할 수 있다. DRM 기술이 적용되나, 개인 소장이 가능하도록 영화 감상 기간이나 횟수 제한 없이 한 번 내려받으면 무제한 소장할 수 있는 형태(DTO, Download to Own)로 제공된다.

KTH는 지난해 8월부터 영화·드라마·애니메이션 등 2500여개 타이틀을 80여개 웹하드·P2P 및 웹 다운로드 사이트에 유통하는 FM 사업을 진행하고, 파란닷컴에서도 영화 다운로드 서비스를 실시해왔다.

KTH 비즈플랫폼사업본부 정훈 상무는 “영화의 감상기간이나 횟수가 무제한인 DTO는 영화 다운로드 시장의 대세로 자리잡았으며, 국내 웹하드·P2P기반 서비스가 성공한 요인도 국내 이용자들의 이러한 욕구를 반영한 것이 주요했다고 본다”라며 “KTH에서 제공하는 플랫폼을 통해 되도록 사용성을 해치지 않는 서비스를 제공해 이용자의 DRM에 대한 거부감을 줄이고 고품질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 만족도를 향상시키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MTVNK 김인덕 차장은 “그동안 운영하던 TV, 동영상, 뮤직, 차트, 게임, 이벤트 6개 서비스 영역 외에 추가 성장동력 아이템으로 영화를 추진중이며, 향후 관련 기업들과의 협력과 다양한 방식의 프로모션을 통해 콘텐츠 저작권 보호에 나설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