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용 ‘소리바다’ 잘 나가네

가 +
가 -

아이폰·아이팟터치용 소리바다 응용프로그램이 출시 직후부터 인기가 수직 상승하고 있다.

소리바다 응용프로그램은 애플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에서 소리바다 음악을 실시간 감상할 수 있는 도우미다. 12월22일 첫선을 보인 뒤 이틀 뒤인 24일부터 줄곧 무료 다운로드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지금까지 하루평균 5천건 이상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이용자 입소문을 타고 인기가 치솟았다는 점도 눈길을 끈다. 이 추세라면 올해 안에 5만건 이상 다운로드수를 기록할 전망이다.

아이폰용 소리바다 응용프로그램은 아이튠즈에 접속하거나 웹사이트에서 음악을 내려받아 모바일로 옮기는 번거로움을 없앤 것이 특징이다. 응용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한두 번 터치로 손쉽게 원하는 음악을 언제 어디서든 감상할 수 있다.

매일 업데이트되는 음악 차트와 최신 앨범 등 100만곡 이상의 음원이 제공된다. 소리바다 이용권이 있으면 곡 전부를 제한없이 감상할 수 있으며, 소리바다에서 구매한 곡도 아이폰에서도 똑같이 들을 수 있다. 무료 이용자는 곡 앞부분 1분 분량만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검색 기능과 재생 리스트, 소리바다 웹사이트에서 구매한 곡을 모바일에서 바로 들을 수 있는 있는 마이리스트 등을 제공한다.

손지현 소리바다 상무는 “소리바다 아이폰 애플리케이션은 음악 웹사이트의 실시간 음악 서비스를 모바일에 그대로 구현한 국내 최초의 사례”라며 “P2P 응용프로그램으로 시작한 서비스인 소리바다는 응용프로그램 개발에 대한 장점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앞으로 더욱 최적화된 응용프로그램을 출시해 무선인터넷 콘텐츠 시장의 활성화에 기여함과 동시에 새로운 음악 소비 트렌드를 선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이폰용 소리바다 응용프로그램은 애플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제공된다.

soribada_app_01

soribada_app_02

soribada_app_03

soribada_app_04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