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드프레스 한국 사용자, 모이세”

가 +
가 -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이들이 사용하고 있는 오픈소스 블로그·콘텐츠관리시스템(CMS)인 워드프레스를 보다 꼼꼼하고 세밀히 들여다보고 활용 방법과 더불어 궁금증도 해결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한국 워드프레스 사용자 모임은 오는 2월28일 서울시 금천구 G밸리 시민청(현대아울렛 가산점 6층)에서 워드프레스에 관심 있는 모든 사용자나 디자이너, 개발자, 컨설턴트를 대상으로 ‘워드프레스 미트업 서울 2015’를 개최한다고 전했다. 워드프레스 미트업 서울은 2010년 7월에 처음 개최한 행사로, 워드프레스 현황부터 구축 사례, 플러그인과 테마 개발과 실제 운영 사례 등 워드프레스에 대한 모든 것을  소개한다.

meet_up_2

워드프레스는 전세계에서 가장 널리 쓰는 웹사이트 구축 도구로 자리잡았다. 전세계 웹사이트의 22%가 워드프레스로 만들어졌다. 워드프레스닷오아르지를 방문하면 누구나 무료로 워드프레스를 내려받아 자기 웹사이트나 블로그를 입맛에 맞게 만들 수 있다. 국내에선 서울시청을 비롯해 <블로터>, <슬로우뉴스> 등이 워드프레스를 활용해 홈페이지를 만들었다. 삼성이나 LG, CJ와 같은 대기업도 워드프레스로 기업 브랜드 홈페이지를 개설해 운영 중이다.

이번 ‘워드프레스 미트업 서울 2015′에서는 워드프레스가 세계 최고의 CMS 프로그램으로 자리잡게 된 배경과 요즘 워드프레스의 추세, 워드프레스로 구축한 e쇼핑몰 등 다양한 워드프레스 관련 내용이 다뤄질 예정이다. 또한, 전문가에게 일대일 문의를 할 수 있는 지니어스바와 간단한 실습을 통해 워드프레스를 체험해 보는 실습 과정을 통해 좀 더 워드프레스에 친숙해질 수 있는 자리도 마련된다.

‘워드프레스 미트업 서울 2015’는 온오프믹스에서 참가 등록을 받고 있다. 참가비는 8800원이다. 모집 인원은 150명으로, 결제 순서대로 등록된다. 실습 교육에서는 개인용 컴퓨터가 따로 제공되지 않는다. 실습에 참여하고 싶은 참가자는 노트북을 지참해야 한다. 더 자세한 사항은 행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행사 관련해 궁금한 부분은 e메일(meetup@kopress.kr)로 문의하면 된다.

△ 프로그램은 주관 커뮤니티와 강사진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프로그램은 주관 커뮤니티와 강사진의 사정에 의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워드프레스 미트업 서울 2015’ 참가 등록하러 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