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게임위클리] 설 연휴는 게임과 함께

2015.02.15

국내외 최신 게임소식에 어쩐지 뒤처지는 기분이라면, <블로터>가 매주 전하는 ‘게임 위클리’를 참고하세요. 한 주간 올라온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합니다. 굵직한 소식부터 작은 이야기까지, ‘게임 위클리’는 게임 매니아를 위한 주간 게임 뉴스입니다.

weekly_game_800

설∙밸런타인데이 이벤트 소식

넷마블게임즈

엘로아: 2월16일부터 22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새 이용자가 10레벨을 달성하면 게임 정착을 돕는 아이템 복주머니를 100% 제공한다. 18일부터 22일까지 매일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한복 아바타를 지급하고, 넷마블 가맹 PC방에서 3시간 이상 플레이하면, 복주머니 아이템을 증정한다.

몬스터 길들이기: 오는 26일까지 플레이를 통해 획득한 주사위를 굴려서 나온 숫자에 따라 다양한 게임 내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다함께 굴러윷’을 진행한다. 16일부터 22일까지 게임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2015년 신년운세를 볼 수 있는 혜택과 게임 내 이벤트 미션을 통해 설 한정 6성 몬스터 ‘청양’을 증정한다.

세븐나이츠: 총 1천만원 상당의 경품을 준비했다. 오는 26일까지 모험지역을 1회만 플레이 해도 여행상품권, ‘아이패드에어2’, ‘플레이스테이션4’, ‘티쏘’ 남성정장 시계 등 날짜 별로 정해진 경품에 자동 응모된다.

다함께 던전왕: 17일부터 3월3일까지 이벤트 기간 미션을 제공해 이를 달성할 경우 최대 50만 ‘골드’를 제공한다. 10일 동안 매일 10회 이상 이벤트 지역에서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새 6성 소환수를 증정한다.

차구차구: 16일부터 최대 7번의 ‘마스터선수’ 뽑기 기회를 제공하는 마스터뽑기 지급 이벤트를 진행한다. 18일부터 10일 동안 접속만해도 ‘차구볼’, ‘골드’, ‘휘슬’ 등 다양한 아이템이 담긴 선물박스를 증정한다.

모두의쿠키: 설 연휴 동안 게임에 접속만 해도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복주머니 아이템을 모아서 게임 속 재화로 바꿀 수 있는 ‘복주머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넷마블의 설 연휴 이벤트는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re_09

컴투스

‘서머너즈워 천공의 아레나’ 2월22일까지 총 7개의 이벤트 임무가 제공된다. 임무를 달성하는 유저에게 보상을 지급하며, 모든 임무를 완료하면 ‘크리스탈’ 150개와 20만 ‘마나석’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2월14일까지는 시험의 탑에 무료로 입장할 수 있고, 22일까지는 지정된 시간 별로 이벤트 던전이 열린다. ‘에너지’ 3회 선물 등 다양한 혜택을 경험할 수 있다.

또, ‘소울시커’를 포함한 ‘드래곤 기사단’, ‘아임히어로’ 등 다른 RPG에서도 게임 내에서 제공하는 특별 임무를 수행하거나 던전에 참여해 무료 아이템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낚시의 신’에서는 27일까지 게임을 즐기는 동안 ‘초콜릿’과 ‘만두’를 모아 게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컴투스 프로야구 포 매니저’는 밸런타인데이인 2월14일 오후 2시14분에 게임에 접속하면 캐시 14개를 제공한다. 15일에 접속하면, ‘스페셜선수’, ‘몬스터선수’ 등 6가지 혜택이 무작위로 제공된다.

‘사커스피리츠’는 ‘해피 밸런타인데이’ 이벤트를 13일부터 3일 동안 진행한다. ‘4~5성 선수 뽑기 상자’, ‘4~5성 스톤 뽑기 상자’, ‘프리미엄 티켓’ 등 아이템이 들어있는 상자를 하루에 한번씩 증정하고, 16일부터는 설 맞이 미션과 선물을 제공한다. 2월18일부터 22일까지는 스페셜 게릴라 매치가 열린다.

‘타이니팜’은 밸런타인데이 상품을 친구에게 선물할 수 있도록 했다. ‘초코쿠키’를 모아 밸런타인 특별 동물 캐릭터, 알, 장식 아이템 등이 들어있는 럭키백으로 교환할 수 있다.

com2us_800

네오위즈게임즈

블랙스쿼드: 오는 2월16일부터 3월1일까지 설 맞이 스페셜 패키지 아이템을 만나볼 수 있다. 인기 총기 5종의 스킨 버전과 새 캐릭터, 보조 총기, 근접무기 및 수류탄, 연막탄 등으로 아이템이 등장할 예정이다.

온그린: 게임 내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남녀 캐릭터 한복 의상 4가지를 출시한다. 간단한 임무를 완료하면, 민족 전통 의상을 착용한 뒤 필드에서 골프를 즐기는 풍경을 연출할 수 있다. 오는 26일까지는 2주 동안 매일 게임에 접속하면 최대 S등급의 클럽, 코어, 기어를 획득할 수 있는 박스 아이템과 게임머니를 얻을 수 있는 설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스페셜포스: 오는 3월11일까지 4주 동안 전통놀이 방식의 ‘윷놀이양’ 이벤트를 진쟁한다. 매일 게임을 즐길 때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윷을 던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도, 개, 걸, 윷, 모 등 윷판의 결과에 따라 게임머니 추가 획득, 팀킬방지 이용권 등이 지급된다.

아바: 18일부터 22일까지 설 연휴 기간 출석 일수에 따라 수류탄 스킨, 방어구 패키지를 비롯해 ‘데저트이글’ 영구 총기를 지급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3월4일까지는 총 10개의 게임 아이템 중 한 가지를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는 탄약박스 지급 이벤트가 펼쳐진다. 게이머는 게임을 30분만 진행하면 하루 최대 2개의 탄약박스를 열 수 있다. 이벤트 기간 금, 토, 일요일에 지정된 서버에서 30분 이상 게임을 즐기면 최대 4개까지 탄약박스를 얻을 수도 있다.

슬러거: 26일까지 ‘2015 윷놀이’ 이벤트가 펼쳐진다. 이벤트 기간 게임을 즐길 때마다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윷을 던져 말이 이동한 위치에 따라 최대 3만캣의 게임머니와 장갑, 글러브, 안경, 배트, 코치조언 등 게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특히 윷놀이를 1회 완주하거나 결과가 윷, 모가 나올 경우 게임머니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피망’의 설날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re_06

엔트리브소프트

팡야: 밸런타인데이를 기념해 게임 속 초콜릿 아이템으로 ‘기쁨의 초콜릿’과 ‘사랑의 초콜릿’ 2종이 출시된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초콜릿을 선물하는 날인 만큼, ‘사랑의 초콜릿’은 다른 유저의 선물로만 얻을 수 있다. 이번 특별 아이템을 사용하면 경험치 2배 효과가 작동한다.

커플티 아이템도 출시된다. 2명 이상 착용한 뒤 대전모드를 플레이하면 클리어 보너스가 2배로 적용된다. 커플티 아이템은 ‘너랑 티’, ‘나랑 티’, ‘러블리 블루 티셔츠’, ‘러블리 핑크 티셔츠’로 구성돼 있으며, 3월26일까지 한정 판매된다. 2월15일까지 게임을 즐기는 모든 이용자에게는 ‘팡’, 경험치, 숙련도 2배 혜택을 제공한다.

설을 앞두고 한복 아이템도 판올림된다. 한복 아이템을 착용하면 파워, 커브 등 능력치가 상승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세실리아’, ‘하나’ 등 최근 리뉴얼 된 캐릭터 2종의 한복 아이템은 올해 첫 출시되는 아이템이다. 3월26일까지만 판매된다. 오는 21~ 22일 이틀 동안 게임머니를 증정하는 ‘세뱃돈 이벤트’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pang

H2인터렉티브

다이렉트게임즈: 게임 콘텐츠 디지털 유통 서비스 ‘다이렉트 게임즈’에서 오는 2월13일부터 설 연휴 맞이 할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2월13일부터 25일까지 24시간 또는 72시간 할인이 적용되는 플래시 이벤트로 진행되며, 신작 및 인기 게임을 최대 90%까지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주요 타이틀은 ‘GTA’ 시리즈, ‘메트로’ 시리즈, ‘바이오쇼크’ 시리즈 등 스테디셀러는 물론, ‘웨이스트랜드 2’ 디지털 디럭스 에디션, ‘콜 오브 듀티: 어드밴스드 워페어 데이 제로 에디션’, ‘문명: 비욘드 어스’, ‘보더랜드: 더 프리시퀄’, ‘NBA 2K15’, ‘에단 카터의 실종’, ‘블레이블루: 컨티뉴엄 시프트 익스텐드’ 등 신작도 포함될 예정이다. 이번 설 이벤트는 다이렉트게임즈 공지사항과 이벤트 배너에서 확인 가능하다.

re_05

와이디온라인

소울마스터: 오는 2월26일까지 ‘윷 던지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윷 던지기’에 참여하고, 무작위로 나오는 윷패 결과에 따라 한복 코스튬, 스페셜 소울 소환석 등의 아이템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소울 소환 패키지’, ‘소울 강화 패키지’, ‘물약 패키지’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다양한 아이템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 룰렛도 준비돼있다. 이벤트 기간 매일 오전 6시 게임에 접속하면, 룰렛 돌리기에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코인 2개를 받을 수 있다. 1개의 코인으로 총 5번의 기회를 얻을 수 있다. 해당 이벤트를 통해 고급 치유 주문서, 강화석부터 스페셜 소울 소환석, 한복 코스튬 상자, 소울 강화 행운 부적 등의 푸짐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re_08

온라인∙모바일게임 소식

넥슨

마비노기 듀얼: 넥슨 데브캣 스튜디오에서 개발 중인 모바일 카드게임 ‘마비노기 듀얼’이 두 번째 테스트를 오는 17일까지 실시한다. 이번 테스트는 5만 명이 넘는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데브캣 스튜디오 공식 홈페이지에서 ‘마비노기 듀얼’ 파일을 내려 받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2차 테스트에서는 ‘마비노기 듀얼’의 핵심 콘텐츠인 ‘실시간 1 대 1 대전’과 ‘카드 거래’가 가능한 ‘소울링크(Soul Link)’ 기능을 공개하여, 카드게임의 게임성과 대중적인 재미요소를 검증 받을 예정이다.

1차 테스트 때 수렴한 의견을 바탕으로 ‘스토리모드’인 ‘제너레이션1: 파르카의 제왕’에 새 카드를 추가하고 카드 밸런스를 조정했다. 다른 게이머가 등록해 둔 덱과 대전할 수 있는 ‘아레나’ 모드의 세부 규칙을 다듬는 등 보다 업그레이드 된 콘텐츠를 선보인다.

이 밖에 무작위로 구성된 열두 장의 카드로 미션을 진행하는 ‘랜덤 드래프트 챌린지’와 게이머가 직접 구성한 덱으로 매일 도전이 가능한 ‘일일 미션 챌린지’도 체험할 수 있다.

‘마비노기 듀얼’은 다섯 종류의 자원과 열두 장의 카드로 구성된 덱을 활용해 ‘드로우(뽑기)’ 없이 전략으로 즐기는 카드 트레이딩 게임이다. 올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re_07

엔트리브소프트

프로야구 6:30: 엔트리브소프트가 새 모바일 야구게임 ‘프로야구 6:30 포 카카오’의 시범경기(CBT)를 오는 2월26일 실시한다. 참가하고자 하는 게이머는 오는 25일까지 테스터 모집 사이트에서 신청하면 된다.

엔트리브소프트는 정식 출시에 앞서 ‘프로야구 육삼공’의 게임성과 안정성을 확인하기 위해 26일부터 3월4일까지 시범경기라는 이름으로 비공개 테스트(CBT)를 진행한다. 이번 테스트는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 기기 사용자를 대상이다.

테스터에 참여하는 게이머들에 대한 혜택도 풍성하다. 모든 테스터들에게 정식 오픈 시 사용 가능한 ‘전설의 스카우트 권’, ‘게임머니’ 등 5만원 상당의 아이템을 지급할 예정이다. 테스트 기간 20레벨 이상 이용자가 3천명 이상이 되면 2배의 혜택으로 모든 테스터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다. 20레벨 이상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이호준, 최형우, 홍성흔 등 2014 프로야구 9개팀 주장 선수의 친필 사인볼과 사인배트가 선물로 증정된다.

‘프로야구 육삼공’은 게이머가 구단주가 돼 직접 팀을 꾸려 다른 게이머와 승부를 가르는 프로야구단 운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한국 프로야구 라이선스와 데이터를 반영하고, 엔트리브소프트와 미국 스포츠 모굴이 공동 개발한 야구 시뮬레이션 엔진을 적용했다. 모바일 야구 시뮬레이션 게임 중에서는 처음으로 3D 중계 화면을 제공해 보는 재미도 선사할 예정이다.

re_01

sideway@bloter.net

기술을 이야기하지만, 사람을 생각합니다. [트위터] @Sideway_s, [페이스북] facebook.com/sideways86, [구글+] gplus.to/sideway [e메일] sidewa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