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게임위클리] 넥슨네트웍스 신입사원 채용

2015.02.27

국내외 최신 게임소식에 어쩐지 뒤처지는 기분이라면, <블로터>가 매주 전하는 ‘게임 위클리’를 참고하세요. 한 주간 올라온 게임업계 소식을 전달합니다. 굵직한 소식부터 작은 이야기까지, ‘게임 위클리’는 게임 매니아를 위한 주간 게임 뉴스입니다.

weekly_game_800

넥슨

넥슨네트웍스 채용: 넥슨의 게임 운영을 담당하는 넥슨네트웍스에서 오는 3월10일까지 2015년 상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모집 분야는 게임운영 및 게임QA 분야다. 2015년 4월부터 근무할 수 있는 지원자가 대상이다. 게임을 좋아하고, 게임산업에 관심이 많은 사람이라면 학력이나 학점, 공인영어성적 보유 여부에 관계 없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는 3월10일 까지 넥슨네트웍스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이후 서류 전형과 면접을 거쳐 3월 중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입사자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에 위치한 넥슨네트웍스 판교센터에서 근무를 시작하게 된다.

re_04

아이마: 넥슨이 KOG와 개발 중인 새 게임 ‘아이마(AIMA)’가 마지막 비공개 시범 서비스를 오는 3월8일까지 실시한다. 올 상반기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최종 점검 단계로 마련된 이번 마지막 시범서비스에서는 주요 캐릭터 4가지와 특수 던전, PvP 대전 모드, 대형 인스턴스 던전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파티와 길드 시스템 등 커뮤니티 기능도 제공한다.

이번 시범서비스는 평일 오후 2시, 주말 오전 10시부터 밤 12시까지 진행된다. 사전 선발된 시범서비스 참가자뿐만 아니라 넥슨 가맹 PC방을 이용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이마’는 ‘엘소드’, ‘그랜드체이스’ 등 다양한 액션 게임을 개발해온 KOG만의 노하우를 MMORPG 장르에 접목한 게임이다. 간단한 키보드 조작으로 MMORPG 콘텐츠와 액션 게임의 타격감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re_07

모비데이즈

국내 모바일게임업계 지도: 모바일 전문 마케팅업체 모비데이즈가 국내 모바일 게임업계를 정리한 ‘대한민국 모바일 게임업계 지도’를 발표했다. 모바일 게임에 주력한 넷마블과 컴투스, 게임빌 등이 우수한 실적을 기록했고, 국내 게임 시장에서 모바일 게임 열풍은 지속될 전망이다.

모비데이즈는 2014년 6월 국내 모바일 생태계와 모바일 광고시장 활성화를 위해 설립된 신생 벤처업체다. 지난 8월 모바일 광고 연구소를 오픈하고, 모바일 시장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양한 언어로 전세계 발행되는 ‘대한민국 모바일 광고업계 지도’, ‘대한민국 모바일 게임업계 지도’, ‘모바일 트렌드 리포트’가 대표적인 서비스다. 모바일 시장에 대한 다양한 자료는 모비데이즈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re_05

넷마블게임즈

파이러츠 트레저헌터: 넷마블게임즈가 PC 온라인 게임 ‘파이러츠: 트레저헌터’의 사전 공개 시범서비스 일정을 공개했다. 최대 8 대 8 대결을 즐길 수 있는 팀 대전 액션 게임 ‘파이러츠: 트레저헌터’는 △ 개성 강한 캐릭터들의 자유롭고 박진감 넘치는 전투 액션과 △ 지루할 틈 없는 짧고 빠른 전개 △ 실시간 전략, AOS, 슈팅 등 여러 인기 장르의 장점과 재미 만을 모아 만든 게임성 △ 중립 무기, 탈것, 함정과 같은 전략적 요소 등이 특징인 게임이다. 넷마블은 오는 3월17일부터 4월5일까지 최종 점검인 ‘프리 시즌’을 진행한 뒤 4월 중 정식 서비스를 이어갈 예정이다.

넷마블은 ‘프리 시즌’을 통해 총 25가지 해적 캐릭터와 함께 상대 팀 본진을 먼저 파괴하는 팀이 승리하는 ‘전면전’, 맵 곳곳에 흩어져 있는 지도 조각들을 모두 차지할 경우 승리하는 ‘쟁탈전’, 캐릭터 조작법, 게임 진행 방식에 대해 학습 할 수 있는 ‘AI모드’ 등의 다양한 즐길 거리를 공개한다.

또, 게이머가 ‘프리 시즌’ 중 게임 안에서 획득하는 각종 아이템은 앞으로 공개 테스트와 정식 서비스에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프리 시즌에 미치 참여하고 싶은 이들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을 하면 된다.

re_03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

드래곤페이트: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의 모바일 게임 브랜드 팜플이 새 모바일 RPG ‘드래곤페이트’ 비공개 시범서비스를 진행한다. 참가자 모집에 5만 명 이상이 신청한 ‘드래곤페이트’의 비공개 시범서비스는 오는 3월2일 오후 6시까지  유저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드래곤페이트’의 CBT는 다음 달 2일 오후 6시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기존 참가 신청자는 문자 메시지를 통해 전송된 게임 다운로드 URL로 접속하면 된다. 일반 참여자는 공식 커뮤니티에서 게임 QR코드를 통해 게임을 다운로드 받아 테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시범서비스는 안드로이드 사용자만 참여할 수 있다.

스마일게이트 메가포트는 이번 시범서비스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기간 중 시나리오 1막 7장을 마치면 ‘500루비’와 ‘10만 은화’, ‘호밀빵’ 쿠폰 5개를 지급하며, 설문조사에 참여하는 유저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문화 상품권과 영화 예매권 등 상품을 증정한다.

re_06

에픽게임즈 코리아

언리얼엔진4 자금 지원: ‘언리얼엔진 4’로 게임 개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인 개발업체에 에픽게임스코리아가 개발비를 지원한다.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여기에 총 55억 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이름은 ‘언리얼그랜트’다.

‘언리얼 그랜트’는 에픽게임스 본사에서 진행하는 개발사 자금지원 프로그램으로, 전세계 개발사를 대상으로 선정하며 개발사 별로 최소 550만원에서 최대 5500만원까지 지원한다. ‘언리얼 그랜트’ 프로그램은 아무런 제약이나 조건 없이 개발사에 자금지원을 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기존의 다른 지원 프로그램들 중 일부는 지원받는 개발사에 IP 소유권이나 퍼블리싱 계약 등에 대해 요구를 하는 경우가 있었으나,

에픽게임스는 이번 프로그램에 지원하는 개발사에게 어떤 제한도 없다. 킥스타터나 인디고고 등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이미 다른 지원을 받고 있는 개발업체도 중복해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언리얼 그랜트’ 프로그램은 언리얼엔진 4 이용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특히 건축이나 애니메이션, 비주얼, 교육, 언리얼엔진 4 마켓플레이스용 콘텐츠 등 비게임 분야의 작품도 지원 대상이다.

개발업체는 비디오나 링크 등 프로젝트 정보를 e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홈페이지에서도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image012

게임빌

던전링크: 게임빌이 서비스할 예정인 새 게임 ‘던전링크’가 비공개 시범서비스 참가자를 모집하고, 27일부터 본격적인 시범서비스에 돌입한다. 미국 개발업체 콩 스튜디오와 함께 개발 중인 ‘던전링크’는 전략 퍼즐 RPG로 한 줄 잇기 퍼즐, 수집형 RPG, 다양한 팀 조합을 통한 전략이 조화된 게임이다.

200여 종의 영웅을 이용한 전략 구성과 간소화한 전투가 매력적이며, 싱글 플레이와 레이드, 던전, ‘무한의 탑’ 등 다양한 게임 모드를 즐길 수 있다.

게임빌은 비공개 시범서비스 참가자 모두에게 ‘젬’과 ‘골드’, ‘프리미엄 소환권’, ‘스테미너’ 등이 포함된 ‘스페셜 아이템 패키지’를 제공할 예정이다.

re_01

sideway@bloter.net

기술을 이야기하지만, 사람을 생각합니다. [트위터] @Sideway_s, [페이스북] facebook.com/sideways86, [구글+] gplus.to/sideway [e메일] sideway@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