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대학교를 위한 클라우드 교육 프로그램 시작

가 +
가 -

아마존웹서비스(AWS)가 5월14일 교육기관을 위한 ‘AWS 에듀케이트’ 프로그램을 공개했다.
aws-educate_light_logo

AWS 에듀케이트는 무료로 클라우드 자원과 학습 자료를 이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학교, 기관에서만 신청할 수 있다. 교수, 조교, 교육가는 매년 200달러씩 무료 클라우드 자원을 이용할 수 있다. 학생은 100달러치 자원을 이용할 수 있다. 비영리기관의 경우 교육가는 75달러, 학생은 35달러치 자원을 매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AWS 에듀케이트 프로그램은 온라인 교육 과정이나 학습 자료를 따로 제공한다. 교수와 학생들이 협업할 수 있는 통합 포털과 토론 공간도 지원한다. 교수들은 수업 자료를 직접 공유할 수 있다. 클라우드 강의 시간에 활용한 과제물, 학습계획서, 동영상 등이 AWS 에듀케이트를 통해 공유될 예정이다.

aws-educate-01

▲AWS 에듀케이트에서 제공하는 혜택(사진:AWS 홈페이지)

AWS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클라우드 인력에 대한 요구가 늘어나고 있다”라며 “AWS가 미래 클라우드 전문가들을 나올 수 있도록 학계와 협력하겠다”라고 설명했다. 현재 카네기멜론대학, 코넬대학, 워싱턴대학 등이 AWS 에듀케이트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다.

[새소식]

AWS 쪽에서 뒤늦게 받은 답변을 추가합니다. “AWS 에듀케이트는 글로벌 프로그램이기에, 한국에서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015년 5월15일 오후 5시49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