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아카데미, 무료 맞춤형 SAT 강의 제공

가 +
가 -

칸아카데미컬리지보드와 손을 잡고 무료 SAT 온라인 강의를 제공한다.

SAT는 미국의 대학입학 자격시험이다. 한국으로 치면 대학수학능력시험과 비슷하다. 시험 과목은 독해, 수학, 작문으로 이뤄진다. 컬리지보드는 미국의 비영리회사로 SAT 시험을 각 기관에서 시행하고 감독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칸아카데미가 내놓은 SAT 강의는 한국의 인터넷강의와 조금 다르다. 칸아카데미는 모든 학생에게 똑같은 강의를 제공하지 않는다. 다시 말해 학생의 실력에 따라 다른 문제와 수업을 제공한다. 칸아카데미는 학생들의 실력을 알아보기 위해 10문제 정도 사전 시험을 보도록 만들었다. 시험 결과에 따라 들어야 할 과목이나 단원을 알려준다.

khan_SAT_07

▲칸아카데미 SAT에선 강의를 듣기 전에 사전 시험을 볼 수 있다 .

khan_SAT_03

▲사전 시험 결과에 따라 어떤 단원을 공부해야 하는지 알려준다.

칸아카데미는 각 과목별 문제풀이 영상도 제공한다. 같은 유형이라도 기본 문제와 심화 문제를 나눠 제공한다. 이 영상을 보고 난 뒤 학생은 똑같은 유형의 문제를 다시 풀어야 한다. 이때 일종의 게임처럼 문제를 풀 때마다 점수를 얻을 수 있다. 학생은 일정 점수를 얻을 때까지 문제를 많이 풀거나 영상을 봐야 한다.

khan_SAT_01

▲칸 아카데미 SAT 독해 강의. 주제별 유형별로 나누어 문제 푸는 방법을 알려준다

khan_SAT_05

▲문제를 연속으로 5개를 맞출때까지 학생은 계속 같은 유형의 문제를 풀어야 한다.

khan_SAT_04

▲각 유형마다 문제 풀이 동영상이 제공된다 .

문제는 객관식, 주관식 둘 다 제공된다. 문제를 풀 때마다 힌트나 풀이 과정이 제공된다. 오답을 선택하면, 왜 오답이 틀렸는지도 설명해준다.

khan_SAT_02

▲문제를 다 풀고 나면 풀이과정과 오답에 대한 설명이 나온다 .

마지막으로, 칸아카데미 SAT는 시험도 치른다. 각 시험은 25분, 60분처럼 제한 시간을 두고 치러진다. 학생이 답안을 다 입력하면, 칸아카데미는 채점 후 추가로 공부해야 하는 부분이 무엇인지 알려준다.

SAT 시험 내용은 2016년부터 일부 개정된다. 칸아카데미는 이를 대비해 현재의 SAT 시험을 공부할 것인지, 2016년 이후 개정판 시험을 준비할 것인지 선택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칸아카데미는 향후 오프라인 현장에서 수업을 제공하거나 여러 학생이 함께 모일 수 있는 이벤트도 개최할 예정이다.

칸아카데미 SAT는 현재 베타서비스다. 영어로 된 콘텐츠만 이용할 수 있다.  칸아카데미는 향후 시험 콘텐츠를 늘리고 모바일 앱도 따로 개발할 예정이다.

칸아카데미 SAT 수업 소개 동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