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소니뮤직 CEO, “애플표 음악 스트리밍, 내일 공개“

가 +
가 -

C+’는 국내외 디지털 문화 콘텐츠 관련 소식을 추려 매주 전해드리는 꼭지입니다. 굵직한 소식부터 작은 이야기까지, 콘텐츠 관련 소식들을 한눈에 보시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소니뮤직 CEO, “애플표 음악 스트리밍, 내일 공개“

소문만 무성했던 애플표 새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가 오는 6월8일(현지시간) 열리는 ‘애플 세계 개발자회의(WWDC) 2015’서 공개될 예정이다.

지난 6월6일(현지시간) 더그 모리스 소니뮤직 최고경영자(CEO)는 프랑스 칸에서 열린 음악 산업 컨퍼런스 ‘미뎀 2015‘ 자리에서 “애플의 새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는 내일 공개될 것“이라고 밝혔다고 <벤처비트>가 보도했다.

beats_
이번 스트리밍 서비스 출시와 관련해 더그 모리스 CEO는 비츠일렉트로닉스의 공동대표인 지미 아이오빈의 역할을 크게 봤다. 애플은 지난 2014년 5월 음악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 비츠뮤직과 헤드폰 제조사인 비트일렉트로닉스를 30억달러(약 3조원)에 사들이며 비츠일렉트로닉스의 공동대표인 닥터 드레와 지미 아이오빈을 영입했다.

지난 주 <월스트리트저널> 보도에 따르면 애플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는 월 이용료 10달러에 광고 없이 맘껏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모델로 출시된다. 또한 인기 DJ와 가수들이 음악을 추천해주는 큐레이션 기능을 강화해 이용자가 쉽게 좋아하는 음악을 찾아 들을 수 있는 형태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날 자리에서 더그 모리스 CEO는 “애플의 새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가 음악 산업에 티핑 포인트가 될 것”이라고 말하기도 했다. 미디어 리서치의 마크 멀리건 연구원도 지난 4월 “애플 전체 5억명 이용자나 아이튠즈 이용자가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면 음원 시장을 변화시키게 될 것”이라는 연구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나인틴 : 쉿! 상상금지!’ 시즌2 나온다

레진코믹스의 웹툰 ‘나인틴’을 영화화한 ‘나인틴 : 쉿! 상상금지!‘가 시즌2로도 제작된다.

‘나인틴 : 쉿! 상상금지!‘는 레진코믹스의 첫 번째 ‘스마트 핑거무비’로, 레진과 클로버 E&I가 공동제작했다. 지난 4월 첫 선을 보인 ‘나인틴 : 쉿! 상상금지!’는 지난 6월3일엔 영화 버전으로도 나왔다. 공동제작사인 클로버 E&I에 따르면 ‘나인틴 : 쉿! 상상금지!’는 손익분기점을 넘었다.

넷플릭스, 2016년 이탈리아·스페인·포르투갈 진출

넷플릭스가 유럽으로 서비스 지역을 넓힌다. <더버지>는 6월7일(현지시간) “넷플릭스가 오는 2016년 이탈리아와 스페인, 포르투갈에 서비스를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지난 해 넷플릭스는 한 달 7.99유로에 독일과 오스트리아, 스위스, 프랑스, 벨기에, 룩셈부르크 등에 넷플릭스 서비스를 시작한 바 있다.

Netflix_logo

넷플릭스는 세계 최대 유료 동영상 서비스로, 유료 가입자만 5700만명에 이른다. 원래 미국에서 시작된 서비스지만, 가입자 5700만 중 1800만명이 해외 구독자다. 현재 넷플릭스는 미국 방송 업계를 석권한 뒤 해외 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다. 2017년까지 전세계 200개국에서 넷플릭스를 서비스하는 게 목표다.

네이버 “모바일 동영상판 개편 후 체류시간 6%, 재생횟수 4% ↑”

네이버는 “모바일홈 동영상판 개편 1개월이 지난 후 이용자들의 체류시간은 6%, 재생횟수는 4% 증가했다“라고 6월4일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naver_mobile_

△ 네이버 동영상 섹션

 

네이버는 지난 5월7일 모바일홈 동영상 판을 개편했다. 네이버와 제휴한 단독 콘텐츠를 소개하는 ‘네이버 오리지널’과 다큐멘터리 등 이색 소재의 영상을 소개하는 고정 영역을 신설하며 웹애니메이션, 웹드라마, 72초 TV, 다큐멘터리 등 실험적이고 다양한 콘텐츠와 요일별로 과학/심리/역사/여행 등 비예능 분야를 메인에서 소개했다.

조선왕조실톡, 웹드라마로 재탄생

웹툰 ‘조선왕조실톡’이 웹드라마로 재탄생한다. 무적핑크 작가의 ‘조선왕조실톡’은 조선 시대 역사를 모바일 메신저 형태로 풀어낸 작품으로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 중이다.

SUper_pink

△ 조선왕조실톡

조선왕조실톡의 영상 버전은 MBC 에브리원에서 새롭게 구성하는 프로그램 ‘웹툰 히어로–툰드라 쇼’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배우 이시언 등이 출연하며 옴니버스 드라마 형식으로 제작된다. 웹드라마에는 작가가 그동안 온라인과 단행본으로는 보여주지 않았던 새로운 이야기가 담길 예정이다.

오는 7월 방영될 예정인 ‘웹툰 히어로-툰드라 쇼’는 웹툰 제작사 와이랩과 MBC 에브리원이 공동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 최초로 작가가 방송 프로그램 기획에 참여, 출연까지 하는 새로운 포맷의 웹툰 드라마다. 무적핑크 작가를 비롯해 ‘패션왕’ ‘복학왕’의 기안84, ‘알게 뭐야’의 김재한 작가가 출연한다.

네티즌의견(총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