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게임 생중계 서비스 출시 임박

가 +
가 -

‘유튜브 게이밍‘ 공개가 내일로 다가왔다.

유튜브 자체 게임 전문 생중계 서비스 ‘유튜브 게이밍’이 8월26일(현지 시각) 미국과 영국에서 출시될 예정이라고 <테크크런치>가 8월25일(현지시각) 보도했다.

△ 유튜브 게이밍

△ 유튜브 게이밍

지난 6월 앨런 조이스 구글 유튜브 제품 매니저는 구글 공식 블로그를 통해 ‘유튜브 게이밍’을 올 여름 안에 공개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당시 앨런 조이스 매니저 발표대로 유튜브 게이밍은 기존 유튜브 웹과 모바일 응용프로그램(앱)과 분리돼 별도 서비스로 나온다. 과 iOS용 앱과 안드로이드 앱 형태로 모두 나올 예정이다.

더 읽어보세요!

유튜브 게이밍은 ‘아프리카TV’에서 게임 방송만 특화시킨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유튜브 게이밍을 통해 게이머들이 자신이 게임하는 영상을 생중계하고, 다른 이가 게임하는 영상을 볼 수 있다. 또한 게임에 대한 유튜브 콘텐츠 검색 결과만 보여주며 게임 영상만 추천해주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아프리카TV’에서 게임 방송만 특화시킨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

한편, 유튜브 게이밍은 출시하기도도 전부터 ‘트위치 대항마’로 불리며 업계 1위인 아마존의 트위치를 치고 올라서야 하는 일이 과제로 주어졌다.

트위치는 만만찮은 상대다. 2011년 6월 미국에서 출시된 트위치는 10·20대 연령층이 주로 이용하며, 월간 활성사용자수(MAU)는 5500만명이다. 온라인 동영상 업체 퀼트에 따르면, 2014년 미국 온라인 생중계 서비스 시장점유율 순위는 트위치가 약 44%로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이런 이유로 유튜브는 트위치 인수에 공들였지만, 지난 2014년 8월 아마존이 트위치를 인수했다. 인수 규모는 9억7천만 달러, 우리돈 약 1조원에 이르렀다.

네티즌의견(총 2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