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모먼츠, “사진으로 뮤직비디오를”

가 +
가 -

페이스북 모먼츠 앱이 자동으로 뮤직비디오를 만드는 기능을 추가했다. 원하는 사진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노래를 넣어 뮤직비디오로 만들어준다. 만든 동영상은 페이스북 친구들과 바로 공유할 수 있다. 모먼츠는 페이스이 최근 내놓은 사진 공유 앱이다. 페이스북 모먼츠는 스마트폰 사진첩을 읽고 얼굴을 분석해, 페이스북 친구들과 찍은 사진을 공유할 수 있는 앱이다.

뮤직비디오를 만드는 방법은 간단하다. 페이스북 모먼츠 앱에서 6장 이상의 사진을 고르면 자동으로 뮤직비디오를 만들어준다. 사진을 새로 추가할 수 있고, 배경음악을 고를 수도 있다. 뮤직비디오 제작을 끝내면 버튼 한번으로 친구들에게 공유할 수 있다.

페이스북 모먼츠 앱

페이스북 모먼츠 앱

모먼츠는 사진 공유의 불편함을 어느 정도 해결해준다. 사람들은 친구와 사진을 찍으면 보통 메세지나 카카오톡으로 공유한다. 그런데 사진전송을 까먹는 경우도 있고, 일일이 사진을 선택해 보내기도 번거롭다. 페이스북 모먼츠를 사용하면, 어떤 사진을 누구에게 보낼지 선택하는 시간이 줄어든다. 모먼츠 앱이 페이스북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진을 읽고, 사진에 나온 친구에게 사진을 공유해주기 때문이다. 사진이 찍힌 시간대와 장소도 친구에게 같이 공유된다.

페이스북 모먼츠의 비디오 공유 기능은 현재 iOS에 업데이트됐다. 오늘 안에 안드로이드도 업데이트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