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마케터를 위한 무료 교육 앱 출시

가 +
가 -

구글이 디지털 마케터를 위한 무료 교육 앱 ‘구글 프라이머’를 9월15일 공개했다.

구글 프라이머는 모바일 앱으로 볼 수 있는 교육 자료다.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와 iOS를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 영어자료만 제공하고 있다. 구글 프라이머는 구글 소속 마케터 직원들이 직접 구상한 앱이다. 구글 프라이머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혁신적인 마케팅 정보를 알기 쉽지 않다”라며 “구글 마케터들이 직접 자신에게 필요한 정보를 찾다가 ‘구글 프라이머’라는 제품을 만들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구글 프라이머에는 디지털 마케터가 알아야 할 정보들이 담겨 있다. 브랜딩, 스토리텔링, 리마케팅, SEO, 광고 구매 방식 등의 주제를 다뤘다. 구글 프라이머는 매주 새로운 주제를 추가하면서 마케터 들에게 필요한 최신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구글 프라이머에서 제공하는 강의는 주로 5분 안팎으로 짧다. 개념을 세부적으로 쪼개놓고 카드 형식으로 정보를 제공한다. 시험문제도 있고, 퍼즐맞추기 같은 학습 활동도 있다. 학습자는 사전지식이 없어도 바로 구글 프라이머 안에서 지식을 배우고 예제를 익힐 수 있다. 구글은 이러한 학습 방식을 ‘런바이두잉(Learn by Doing)’라고 설명했다.

google_primer_01

▲구글프라이머 활용 예. SEO, SEM, SEM 등의 개념을 배우는 강의다. 강의를 보고 문제를 맞출 수 있다(사진 : 구글 프라이머 앱)

google_primer_02

▲구글프라이머 활용 예. (사진 : 구글 프라이머 앱)

프라이머에서 배우고 싶은 주제가 있다면 누구든 구글 프라이머 공식 e메일로 학습 주제를 제안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