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디자인 자료, 무료로 퍼가세요”

가 +
가 -

페이스북이 지난주 내부 디자이너들이 사용하고 있는 디자인 자료를 무료로 공개했다.

페이스북 디자인 자료는 4가지로 구성돼 있다. 먼저 iOS 9 GUI 자료들이 있다. 자료는 이미지가 아니라 포토샵 파일과 스케치 파일 형태로 내려받을 수 있다. 디자이너들은 이를 활용해 기존 그림에서 레이어, 효과, 텍스트 등을 수정할 수 있다.

Facebook_free_design_04

▲ 페이스북이 공개한 무료 iOS 9 GUI 자료들(사진:페이스북)

핸즈키트’이라는 이미지 파일도 제공한다. 핸즈키트는 스마트폰을 잡고 있는 손 모양을 찍은 사진들이다. 스마트폰 사진은 아이폰부터 넥서스같은 안드로이드 기기 모델까지 다양하다.

Facebook_free_design_06

▲핸즈키트

오리가미’ 파일도 제공한다. 오리가미는 포토샵같은 디자인 도구다. 포토샵처럼 많은 기능을 제공하진 않고, 프로토타입을 만들 때 필요한 기능만 제공한다. 프로토타입은 모바일 앱이나 웹 등을 개발할 때, 대략적으로 보여주는 기본 디자인을 가리킨다. 오리가미는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이와 관련된 예제와 소개 영상도 공개됐다.

Facebook_free_design_05

▲페이스북 오리가미 예

마지막으로 페이스북 디자인팀에서 작성한 다양한 블로그 글도 올라와 있다. ‘디자이너가 개발자 동료의 삶을 파괴하지 않는 방법‘, ‘핸즈키트의 프로토타입 과정‘, ‘디자인 속 감성‘ 같은 글들이다.

Facebook_free_design_02

페이스북 디자인 자료에 공개된 자료들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 개인 혹은 공적인 용도에 누구나 사용할 수 있으나 공개된 자료를 모아 다시 배포하는 것은 허용되지 않는다.

네티즌의견(총 6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