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비메오 오리지널 시리즈 투자 ↑

가 +
가 -

‘C+’는 국내외 디지털 문화 콘텐츠 관련 소식을 추려 매주 전해드리는 꼭지입니다. 굵직한 소식부터 작은 이야기까지, 콘텐츠 관련 소식들을 한눈에 보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1. 비메오 오리지널 시리즈 투자 확대 
vimeo_
비메오가 오리지널 시리즈 투자를 늘린다. 비메오는 10월8일(현지시각) SNL 스타인 에이디 브라이언트의 프로젝트성 코미디물과 LGBT에 대한 웹시리즈 ‘The Outs’ 시즌2를 포함해 3개 시리즈를 제작한다고 블로그에 밝혔다. 비메오의 첫 번째 제작물인 ‘High Maintenance’는 지난해 <타임>이 뽑은 최고의 미국 드라마 10개 중 하나로 뽑혔으며 올해 4월 HBO가 판권을 사가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둔 바 있다.


2. BBC, 롤드컵 8강전 생중계

<BBC>가 10월15일(현지시각)부터 나흘 동안 영국 런던에서 진행되는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2015(롤드컵)’ 8강전을 온라인 생중계한다고 <더버지>가 보도했다.

LOL_2015

△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 2015’ 갈무리

<BBC>가 e스포츠 생중계를 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더버지>는 기존 온라인 생중계와는 다소 다를 것이라고 보도했다. <BBC> 중계진은 “유튜브나 트위치의 생방송과는 조금 다른 방식”이라며 “생방송 화면과 함께 소셜 댓글, 텍스트, 오디오, 동영상 등을 활용해 조합하는 식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3. 와이랩, 웹툰학원 개설

만화 콘텐츠 제작사 와이랩이 웹툰 작가 양성을 위해 웹툰 학원 ‘와이랩 아카데미’를 서울 홍익대 부근에 개설한다고 10월12일 밝혔다. 개강은 오는 12월1일 예정이다.

△와이랩 아카데미 갈무리

△와이랩 아카데미 갈무리

와이랩 아카데미의 원장은 현재 네이버 웹툰에서 ‘사이드킥’을 연재 중인 신의철 작가가 맡는다. 주임 강사는 ‘프리드로우’의 전선욱 작가와 ‘다이스’의 윤현석 작가, ‘와라! 편의점’의 지강민 작가다. ‘죽음에 관하여’의 시니 작가는 스토리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개강 후 격주로 양경일 작가, 김풍 작가, 박태준 작가 등이 특별강의를 진행한다.

4. 네이버 ‘플레이리그’ 베타판 오픈

네이버가 지난 10월5일 동영상 오픈 플랫폼 ‘플레이리그‘의 베타 서비스를 네이버 TV캐스트 플랫폼 안에 열었다. 베타 서비스 기간은 앞으로 6주 간이다.

naver_tvcast_play

△ 네이버 플레이리그는 TV캐스트 안에 자리했다. (PC 버전)

플레이리그는 네이버 웹툰 ’베스트도전’의 동영상 버전으로 누구나 스마트폰에서 찍고 바로 업로드할 수 있다. 올릴 수 있는 영상이 완전한 자유 주제는 아니다. 네이버는 맛있는/귀여운/유익한/훈훈한/자랑할/웃긴 등 형용사로 카테고리를 분류했다. 플레이리그는 세로 영상의 전체 화면 재생이 가능한 세로 플레이어와 모바일에서 바로 올릴 수 있도록 모바일 업로더 기능을 제공한다.

5. SK컴즈 ‘잇픽’ 베타판 오픈

SK커뮤니케이션즈(SK컴즈)는 모바일에서 사진과 짧은 텍스트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모바일웹서비스 ‘잇픽‘의 베타판을 출시했다고 10월7일 밝혔다.

IT_PIC_1

△ 잇픽 (사진 : SK컴즈 제공)

더 읽어보세요!

이용자들은 모바일 웹브라우저를 통해 콘텐츠를 볼 수 있으며 네이트온과 페이스북, 카카오톡과 같은 사회관계망 서비스(SNS)로 공유도 가능하다. SK컴즈는 잇픽을 위한 소통 창구는 페이스북에 마련했다. 페이스북에 개설한 ‘라이프 흥신소‘ 페이지는 SNS 사용자들의 콘텐츠 관련 반응을 점검하고 소통하는 창구로 활용된다. SK컴즈 측은 앞으로도 다양한 SNS사용자들이 잇픽을 접할 수 있도록 인터렉션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SK컴즈는 잇픽을 올해 안에 정식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모든 이용자들이 모바일에서 콘텐츠를 직접 제작하고 생산해 공유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계획이다.

6. 넷플릭스, 미국서 가격 인상

넷플릭스가 서비스 가격을 인상했다고 <더버지>가 보도했다. 넷플릭스는 자사 서비스 중 가장 인기가 많은 8.99달러짜리 요금제를 9.99달러로 1달러 올린다. 이번 가격 인상은 신규 가입자 대상으로 진행하며 기존 고객들은 1년 후인 2016년 10월부터 적용대상이다. 넷플릭스 유료 서비스는 7.99달러부터 시작하며, 제일 인기가 많은 8.99달러 요금제는 HD화면으로 기기 두 대로 넷플릭스를 볼 수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