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IBM, 한국 개발자 지원 프로그램 확대

가 +
가 -

한국IBM이 국내 개발자들과 소통을 늘리기 위해 한국어 콘텐츠, 교육 프로그램, 개선된 결제 시스템 등을 지원하겠다고 11월2일 밝혔다.

IBM은 최근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을 고려한 ‘블루믹스 로컬’를 출시하고 개발자들에게 내세우고 있다. 블루믹스 로컬은 퍼블릭, 프라이빗, 온프레미스 환경 모두에 설치할 수 있는 PaaS(Platform as a Service)다. 복잡한 설치 과정 없이 개발에 필요한 요소를 웹에서 쉽게 빌려 쓸 수 있는 게 특징이다.

IBM_Kor_01

▲블루믹스 로컬 구조(사진:블루믹스 홈페이지)

IBM은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인 ‘소프트레이어’나 블루믹스뿐만 아니라 고객 지원 서비스, 소프트레이어 API 등을 한국어 서비스로 지원할 예정이다. 소프트레이어의 한국어 홈페이지도 최근 새로 공개됐다.

개발자를 위한 무료 교육 프로그램 ‘블루믹스 밋업’도 정기적으로 진행 중이다. 한국에서는 지난 7월을 시작으로 4회째 블루믹스 밋업이 진행되고 있다. 블루믹스 밋업에 참가한 개발자들은 ‘블루믹스’를 비롯한 IBM의 솔루션들을 직접 사용할 수 있으며, ‘IBM 클라우드 에반젤리스트’가 직접 행사에 참여해 개발자들의 문의를 해결하고 있다.

IBM_Kor_02

▲블루믹스 밋업 모집 홈페이지(사진:밋업닷컴)

IBM_Kor_03

▲한국IBM은 국내 개발자들과의 본격 소통의 일환으로 개발자 대상 무료 교육 프로그램을 매달 개최하고 있다(사진제공: 한국IBM)

이 밖에도 국내 고객의 결제 편의가 향상된다. 한국IBM은 보도자료를 통해 “현재 IBM 블루믹스 고객의 경우 국내에서 발행된 모든 신용카드를 사용할 수 있다”라며 “향후에는 휴대폰 결제, 실시간 계좌 이체 등 다양한 결제 시스템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강정 한국IBM 클라우드 사업부 사업부장은 “IT분야에서 세계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는 한국에는 능력 있는 개발자들과 잠재적인 고객들이 많다”라며 “한국IBM은 이들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 지원과 적극적인 소통으로 국내 시장을 공략하겠다”라고 밝혔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