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모든 동영상, 가상현실로 본다

가 +
가 -

유튜브가 가상현실(VR) 세계를 본격 안내하고 나섰다.

유튜브는 11월5일(현지시각) 유튜브 안드로이드 앱에 가상현실(VR) 보기 기능을 추가했다고 공식 블로그에 발표했다.

△

유튜브는 유튜브 내 모든 콘텐츠를 가상현실로 즐길 수 있도록 할 참이다. 커트 윌름스 유튜브 제품 부문 부사장은 “구글 카드보드 헤드셋을 착용하고 유튜브에서 VR 보기 모드로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 어떤 유튜브 동영상이든 가상현실 경험을 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대해 <기가옴>은 유튜브를 가장 큰 가상현실 콘텐츠 라이브러리라고 표현했다.

이날 유튜브는 ‘헝거게임 경험하기‘, ‘탐스 슈즈와 여행하기‘ 등과 같은 새로운 가상현실 볼거리도 공개했다. 구글이 돈을 후원하는 뉴욕타임스의 가상현실 저널리즘 프로젝트 ‘NYT VR’의 뉴스 앱 ‘NYT VR’와 VR 영상 5개도 같은 날 공개됐다.

지난 3월부터 유튜브는 360도 동영상을 지원하기 시작하며 가상현실 세계에 안내했다면 이번 VR 보기 모드 판올림으로 본격적인 가상현실 세계에 발을 들여놓게 했다고 볼 수 있다. 360도 동영상과 다르게 구글 카드보드 사용자들에게만 해당되는 VR 보기 모드는 한 차원 더 깊은 몰입감을 준다.

△

유튜브 360도 가상현실 동영상 ‘타임카우치’ 갈무리 (위)와 가상현실 보기 모드 화면 갈무리(아래) VR모드는 양 쪽 눈으로 볼 수 있도록 화면 두 개가 보인다.

안드로이드 사용자들은 구글플레이에서 최신 버전의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용 유튜브 앱을 내려 받으면 가상현실 동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iOS 앱에는 아직 가상현실 기능이 적용되지 않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