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시럽테이블’로 음식점 예약까지 한번에

2015.11.16

SK플래닛의 맛집 추천 서비스 ‘시럽테이블’에 예약 서비스 기능을 추가했다. 음식점 30만여곳에서 11월16일부터 예약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사용법은 쉽다. 시럽테이블 앱에서 원하는 음식점을 선택해 원하는 시간, 방문자와 인원수를 입력해 예약하면 된다. 예약 시간은 최소 1시간 전에 지정해야 한다. 예약 정보는 SK플래닛을 거쳐 가맹점으로 전달돼 가맹점이 수락하면 사용자에게 예약 알림 메시지가 도착한다.

SK플래닛은 현재로선 사람 손을 거쳐 예약이 이뤄지기도 하지만, 2016년 중에 점주용 솔루션 ‘시럽스토어’와 연동해 가맹점 POS 기기에서 바로 예약관리를 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할 계획이다.

박정민 SK플래닛 컨슈머 프로덕트 본부장은 “시럽테이블의 핵심 철학은 고객들이 일상 생활 속에서 외식과 관련한 모든 필요한 정보를 제공해 사람들과의 즐거운 경험을 제공하는 데 있다”라며 “앞으로도 시럽과 연계된 다양한 추가 기능들을 통해 외식 전반의 영역에서 고객에게 가장 쓸모있고 만족을 주는 O2O 서비스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syrup table skplanet

SK플래닛은 시럽테이블을 통해 메뉴 추천 서비스도 제공한다. 시럽테이블은 블로그, SNS 등에 등록된 리뷰 450만건 이상의 정보를 분석한 맛집 데이터를 갖고 있다. 다룬 음식점만 해도 80만곳이 넘는다. 이 중 직장인들이 선호하는 메뉴와 자주 검색해 본 관심 메뉴 데이터를 분석해 ‘오늘 점심 메뉴 추천’ 기능을 제공한다.

‘오늘 점심 메뉴 추천’은 매일 점심시간 전에 그날의 날씨, 요일, 상황 등에 맞춰 점심 메뉴를 추천하는 알림 서비스다. 150여가지 대표 점심 메뉴를 선정해 사용자가 미리 선택해 둔 지역에서 매일 2~3가지 메뉴와 각 2~3곳의 음식점을 추천한다. 이 서비스는 현재 강남, 광화문, 선릉, 역삼, 종로, 판교 등에서만 이용할 수 있다.

izziene@bloter.net

뭐 화끈하고, 신나고, 재미난 일 없을까요? 할 일이 쌓여도 사람은 만나고, 기사는 씁니다. 관심있는 #핀테크 #클라우드 #그외 모든 것을 다룹니다. @izzie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