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다시티, ‘시니어 웹 개발자 양성 과정’ 공개

가 +
가 -

유다시티가 시니어 웹 개발자를 교육하는 온라인 공개 강좌(Massive Open Online Course, MOOC) 수업을 11월17일 공개했다.

Udacity_Senior_Web_developer_01

▲유다시티 시니어 웹 개발자 코스(사진:유다시티 홈페이지)

유다시티는 ‘나노디그리’라는 방식으로 유료 MOOC 수업을 제공하고 있다. 기존 MOOC수업들이 동영상 강의로 이론을 알려주었다면 나노디그리는 실습을 통해 실무 능력을 길러주는 데 집중하고 있다. 나노디그리 수강생이 수업을 다 듣기 위해서는 6개월-1년 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며, 매달 200달러 정도의 수강료를 내야 한다. 또한 조교가 수강생들에게 맞춤화된 피드백을 전달하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시니어 웹 개발자’ 수업은 웹 개발 중급 과정이다. 웹 개발에 대한 사전 지식이 있는 수강생에게 맞춤화됐다.

유다시티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시니어 웹 개발자라면 다양한 도구, 프레임워크, 기술 중에 어떤 것이 좋은 기술인지 분석하고 적절한 선택을 할 줄 알아야한다”라며 “이번 과정을 통해 새로운 웹 기술을 배우면서 개발 과정을 효율적으로 운영하는 법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시니어 웹 개발자 수강생은 반드시 5개의 프로젝트를 개발해야 한다. 먼저 세미나 이벤트를 관리하는 웹 페이지를 만들어야 한다. API 등을 이용해 시간과 장소를 선택하고 이벤트에 대한 정보를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을 개발해야 한다. 두 번째로 대중교통 정보를 줄 수 있는 웹사이트를 만들어야 한다. 이때 오픈라인 상태에서 사용자가 도착지와 출발지를 선택해 원하는 기능을 활용하도록 구현해야 한다. 세 번째로 음식점 리뷰 웹사이트, 네 번째로 기업 데이터의 대시보드 사이트를 개발해야 하고 마지막으로 수강생이 원하는 홈페이지를 구현해 제출해야 한다.

Udacity_Senior_Web_developer_02

▲유다시티 시니어 웹 개발자 코스에서 만들어야 하는 프로젝트(사진:유다시티 홈페이지)

유다시티는 “이번 시니어 웹 개발자 교육과정은 구글과 함께 고민해 만들었다”라고 설명했다. 시니어 웹 개발자 과정은 9-12개월 기간으로 운영될 예정이며 12월 8일부터 접수를 받는다. 모든 과제를 조건에 맞게 제출한 경우,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인터뷰 준비, 이력서 작성 등을 대한 조언도 받을 수 있다. 모든 과정은 영어로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