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 코스콤 신경영정보시스템 사업 구축

가 +
가 -

티맥스소프트(티맥스)는 11월23일 코스콤 ‘신경영정보시스템 구축’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코스콤은 클라우드 관리 솔루션 구축을 위한 시스템 소프트웨어인 DBMS와 미들웨어로 티맥스 제품으로 채택했으며, 전사적자원관리(ERP) 시스템은 더존의 제품 ‘iU’로 정했다.

코스콤은 ‘신경영정보시스템’에 티맥스소프트의 데이터베이스관리(DBMS) 솔루션인 티베로와 미들웨어 제품인 제우스, 웹투비를 도입했다. 기존에는 오라클 데이터베이스와 미들웨어 중심으로 시스템을 구축했었다.

티맥스소프트는 이번 일을 계기로 금융권 클라우드 시장 진입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장인수 티맥스소프트 사장

장인수 티맥스소프트 사장

장인수 티맥스소프트 사장은 “금융권 클라우드 환경 구축 기반 SW로 티베로가 도입돼 국내 기술로도 클라우드 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는 것을 입증할 수 있게 됐다”라며 “코스콤 ‘신경영정보시스템’ 도입사례를 바탕으로 금융권 클라우드 시장에서 티베로 입지를 더욱 굳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더 읽어보세요!

티맥스소프트는 티베로를 통해 업무상 수작업을 최소화해 업무 생산성을 높일 수 있도록 통계 DB를 구축할 예정이다. 분산돼 있던 데이터를 통합해 업무효율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코스콤은 더존비즈온을 주사업자로 선정하고 경영정보시스템을 클라우드 환경으로 재구축할 예정이다. 경영관리 전 부문에 걸쳐 독립적으로 운영되던 각종 관리 영역을 하나로 통합해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신경영정보시스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코스콤은 이번 구축을 통해 핵심 프로세스를 고도화하고 각 시스템 간 연계를 강화해 최적화된 업무 프로세스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