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시럽월렛, NFC 교통카드 1월 공개

2015.12.02

‘시럽월렛’이 대중교통으로 결제 지원 분야를 넓혔다. SK플래닛은 12월2일 이비카드와의 제휴를 시작으로 캐시비, 티머니, 각 카드사의 후불형 교통카드 등을 추가하겠다고 밝혔다.

시럽월렛은 SK플래닛이 개발한 모바일 지갑 서비스다. SK플래닛은 내년 1월 안에 시럽월렛에 교통카드 기능을 선보일 방침이다. 교통카드 기능은 근거리무선결제(NFC) 방식을 이용해 구현할 예정이다. 시럽월렛 앱을 따로 실행하지 않고도, 심지어 스마트폰이 꺼져도 결제할 수 있다.

박정민 SK플래닛 컨슈머 프로덕트 본부장은 “국내 최대 모바일 지갑인 시럽월렛은 쇼핑이나 외식 등 고객의 소비 생활 속에서 멤버십, 쿠폰, 티켓, 모바일 결제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해 왔다”라며 “이제 교통카드 기능을 통해 대중교통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고 지갑 없이도 오프라인에서 직접 결제까지 이용할 수 있는 진정한 모바일 지갑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skplanet syrupwallet cashbee

SK플래닛은 이번 제휴로 버스, 지하철 등 대중교통 외에도 교통카드 결제가 가능한 편의점, 음식점, 마트 등 전국 8만여 곳의 오프라인 매장에서 시럽 월렛을 통해 결제를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 읽어보세요!

SK플래닛과 이비카드는 시럽월렛 교통카드 이용 확산을 위해 시럽월렛을 통해 교통카드를 충전할 때 발생하는 충전 수수료를 대신 부담할 예정이다. 현재 티머니와 캐시비는 결제수단에 따라 충전시 최대 6%에 이르는 수수료를 받고 있다. 더불어 기존 신용카드나 휴대폰 소액결제 외에 SK플래닛의 간편결제 ‘시럽페이’와 OK캐시백 포인트를 이용한 충전 서비스도 준비중이다.

SK플래닛은 “시럽월렛에서 캐시비 모바일 교통카드를 발급받아 스마트폰으로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다”라며 “기존 멤버십, 쿠폰 등 O2O 영역에서의 모바일 지갑 활용성을 기반으로 오프라인에서의 다양한 결제 기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izziene@bloter.net

뭐 화끈하고, 신나고, 재미난 일 없을까요? 할 일이 쌓여도 사람은 만나고, 기사는 씁니다. 관심있는 #핀테크 #클라우드 #그외 모든 것을 다룹니다. @izzie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