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모바일 기기끼리 원격제어”…알서포트 ‘리모트뷰6.0’

2015.12.02

알서포트가 5년 만에 새로운 ‘리모트뷰6.0’을 출시했다. 모바일 쪽 기능을 강화하며 기업용 원격제어 소프트웨어 분야 15년 노하우를 바탕으로 사물인터넷 시대 원격 제어 리더 입지를 공고히 하겠다고 나섰다.

리모트뷰6.0에서 눈에 띄는 건 안드로이드 OS 기반 모바일 원격제어 기능이다. 알서포트는 기존 리모트뷰로 모바일 기기로 PC 화면을 불러들이는 기능을 제공했다. 리모트뷰6.0에서는 한 발 더 나아가 PC에서 모바일 기기를 제어하고, 모바일 기기에서 또 다른 모바일 기기를 제어하는 기능을 추가했다.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이나 태블릿PC뿐 아니라 POS, ATM, 복합기 등 산업용 기기에서도 원격제어를 할 수 있다.

기능 검증도 마쳤다. 알서포트는 이미 지난 9월 SK텔레콤이 선보인 ‘T효자손’을 통해 새로운 리모트뷰 기능을 선보인 바 있다. T효자손은 가족간 원격 스마트폰 화면 공유 서비스다. 원격 영상 공유 기능을 이용해 모바일 기기에서 다른 사람의 모바일 화면을 불러들여 제어할 수 있다. 이때 사용된 기술이 알서포트의 ‘리모트뷰6.0’이다.

rsupport remoteview

서형수 알서포트 대표는 “모바일 기기로 일상생활이 달라지면서 한 공간에 머물던 원격제어 또한 일상과 업무에 녹아들고 있다”라며 “리모트뷰는 강화된 기능과 차별화된 성능으로 개인의 모바일 생활, 기업의 업무 환경에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제품이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내비쳤다.

리모트뷰6.0은 스탠더드형과 엔터프라이즈형으로 나뉜다. 스탠더드형은 일반 사용자를 위한 상품으로, 기존 리모트뷰 제품처럼 매달 일정 금액을 내고 사용하면 된다.

알서포트는 엔터프라이즈형에서는 기업에서 사용할 수 있게 관리 기능을 추가했다. 기업 PC와 모바일 기기, 원격지의 무인 단말기 등 기기 중앙 관리가 필요한 기업 관리자에게 유용한 기능을 제공한다. 다수의 단말기를 3단계까지 그룹화하고 사용 권한을 차등 부여할 수 있다. 또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인 ‘라이브뷰’를 통해 원격 접속하지 않아도 단말기의 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AES 256비트, SSL 128비트 암호화에 구글 OTP 2단계 인증까지 도입해 보안을 강화했다.

알서포트는 “B2B 솔루션임에도 불구하고 직관적으로 사용자경험(UX)을 만드는 데 집중했다”라며 “등록 기기를 일괄적으로 제어할 수 있고, 원격지 제어 동의, 접속 시간 설정, IP/MAC 접속 허용 기능도 이번에 새롭게 추가했다”라고 설명했다.

izziene@bloter.net

뭐 화끈하고, 신나고, 재미난 일 없을까요? 할 일이 쌓여도 사람은 만나고, 기사는 씁니다. 관심있는 #핀테크 #클라우드 #그외 모든 것을 다룹니다. @izzie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