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 PDF 솔루션 업체 아이텍스트 인수

가 +
가 -

한글과컴퓨터(한컴)가 12월8일, 글로벌 기업용 PDF 솔루션 기업 아이텍스트를 인수했다.

아이텍스트는 오픈소스 기반 PDF 솔루션을 개발하는 업체로 개발자 사이에서 주목받은 업체다. 미 연방국세청, 미 해군, HP, GE헬스케어 등 5천여곳에 이르는 정부와 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

이홍구 한컴 대표는 “글로벌 오피스 출시와 해외시장 진출을 준비하고 있는 최적의 파트너이자 협력 기업으로, 생산성 SW 분야의 기술력과 글로벌 고객군을 보유한 ‘아이텍스트’를 선택해 인수하게 됐다”라며 “PDF 기술력을 기반으로 한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과 동시에 아이텍스트가 진출해 있는 유럽과 북미 지역 고객 확대 등 다각적인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인수 소감을 밝혔다.

itext한컴은 이번 인수를 통해 웹오피스, 글로벌오피스 등 새로운 제품으로 해외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아이텍스트의 높은 인지도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우선 기업용 솔루션 부문에서 아이텍스트와 협력할 것으로 보인다.

더 읽어보세요!

아이텍스트는 기업이 서버에 저장하고 있는 데이터 파일 및 웹브라우저 콘텐츠를 PDF 문서로 생성하고, PDF 문서 내 데이터를 추출해 가공하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한컴 역시 HDCS란 다양한 종류의 문서를 다른 파일 포맷으로 변환할 수 있는 서버 솔루션이 있다.

한컴은 양사가 보유한 서버 기반의 PDF 문서 관련 기술을 활용해 공동 제품을 개발함과 동시에 현 아이텍스트사의 기술을 사용하고 있는 서비스 솔루션 업체와 제휴를 강화할 계획이다. 또 내년 초 선보일 새로운 글로벌 오피스 제품에도 관련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한컴 쪽은 “앞으로 출시할 MS 오피스를 대체할 수 있는 글로벌오피스 솔루션 개발 과정에서 이미 협력하고 있다”라며 “호환성 개선을 신경썼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