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말 펀테나에서는 5달러짜리 ‘라즈베리 파이 제로’를 소개했다. 이 포스팅의 주인공도 그런 제품이다. 일단 64비트의 ARM 프로세서(1.2GHz)를 사용하며, 안드로이드나 우분투 등을 마이크로SD 메모리에 넣어 로드시킬 수 있다.

pineMini

사진 = 킥스타터

파인 미니 컴퓨터‘는 이미지처럼 2개의  I/O 확장 슬롯이 있으며 듀얼코어급 그래픽 능력으로 H.265 포맷의 4K 해상도 비디오도 돌릴 수 있다고. 시스템 메모리는 1GB이며 2개의 USB2.0 포트가 기본이며 옵션으로 와이파이(b/g/n)와 블루투스4.0 모듈을 넣을 수도 있다. 이어 더해 HDMI와 3.5mm 스테레오 폰 잭도 달려 있다.

pineMini_1

사진 = 킥스타터

이 아이템은 킥스타터에 올라온 것으로 펀딩 마감까지 24일이 남은 상태에서 펀딩 목표 금액을 무려 2200%이상 초과했다. 무선 모듈이 없는 기본형을 받기 위한 최소 펀딩 금액은 15달러이며 배송은 2016년 3월이다. 위에 언급된 사양은 19달러다. 어떤 경우든 저렴하다. 물론 이걸 제대로 활용하려면 나름의 기술을 가지고 있어야겠지만.

이 글은 제품으로 보는 세상의 안테나, 펀테나에 실린 글입니다. <블로터>는 펀테나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동시 게재하고 있습니다.

funtenna@funshop.co.kr

제품으로 보는 세상의 안테나, 펀테나. http://funtenna.funshop.co.kr | funtenna@funsho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