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마인크래프트에듀 인수

가 +
가 -

마이크로스프트(MS)가 마인크래프트에듀인수했다고 1월19일 밝혔다.

마인크래프트에듀는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학교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게임 내용을 더하고 교육 커리큘럼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마인크래프트에듀에서는 학생과 교사가 계정을 따로 만들어 40명까지 동시에 같은 게임에 접속할 수 있다. 상대방을 다치게 하거나 죽이는 기능은 없다. 교사는 게임 중간마다 직접 교육 콘텐츠를 추가할 수 있다. 교사 계정은 학생 사용자가 무엇을 하는지 일일이 확인할 수 있다. 수업에 집중하기 위해서 학생 화면을 멈추는 기능도 있다. 마인크래프트에듀는 과학, 수학, 역사 수업 등 다양한 과목에서 활용하고 있다.

Minecraft_edu_02

▲ 마인크래프트에듀 예시(사진 : 유튜브 동영상)

Minecraft_edu_03

▲ 마인크래프트에듀 예시(사진 : 유튜브 동영상)

Minecraft_edu_04

▲ 마인크래프트에듀 예시. 교사는 학생들의 게임 화면을 멈출 수 있다.(사진 : 유튜브 동영상)

Minecraft_edu_05_logo

▲ 마인크래프트에듀 예시. 교육 콘텐츠를 게임 중간중간에 삽입할 수 있다(사진 : 티처게이밍 미디어 키트)

Minecraft_edu_06_logo

▲ 마인크래프트에듀 예시. 40명까지 함께 접속해 게임을 할 수 있다(사진 : 티처게이밍 미디어 키트)

마인크래프트에듀는 ‘마인크래프트’를 설립한 모장과 ‘티처게이밍‘이라는 교육용 게임을 개발하는 업체가 이끌고 있었다. MS에 인수된 이후에도 기존 마인크래프트에듀 서비스는 계속 제공된다. MS는 이번 인수 조건이나 금액에 대해서는 정확히 밝히지 않았다.

그동안 마인크래프트에듀를 이용하려면 1년에 5달러씩 이용료를 내야 했다. MS는 개편된 마인크래프트에듀를 2016년 여름 안에 선보일 예정이다. 아직 구체적인 가격은 공개하지 않았지만, 기존과 비슷한 가격을 유지할 것이라고 마인크래프트에듀는 밝혔다. MS 오피스365를 학교에서 쓰는 경우 계정을 연동해 구입할 수 있게 지원할 예정이다.

MS는 2015년 말 ‘마인크래프트’ 게임을 이용한 코딩 도구를 내놓은 바 있다. MS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와 게임으로 관심을 끌어 교육시장에서 경쟁력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네티즌의견(총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