엊그제 놀라운 움직임을 보여준 보스톤 다이내믹스의 2족 보행 로봇 ‘아틀라스’를 소개했다. 이렇게 뛰어난 구동력과 움직임을 가진 로봇의 존재도 중요하지만, 우리 주변에서 도움을 주고, 감정적 공유를 할 수 있는 로봇의 존재도 못지않게 중요하다. 이를테면 MIT 미디어랩에서 만든 패밀리 로봇 ‘J지보‘와 같은 것들이겠다.

aido (1)

사진 = 아이도 홈페이지

그런데 이런 로봇들은 움직이지 않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런 로봇의 기능들을 포함하고 움직이기까지 하는 로봇을 만들겠다는 회사가 등장했다. 인젠다이내믹스의 ‘아이도‘다. 바닥면에 회전하는 볼을 달아 움직이는 이 로봇은 다양한 기능을 가지고 있는 패밀리 로봇이다.

aido (2)

사진 = 아이도 홈페이지

aido (3)

사진 = 아이도 홈페이지

키는 914mm에 무게는 8kg 정도다. 내부에는 무려 3개의 CPU와 3개의 GPU를 가지고 있는데, CPU는 쿼드코어의 ARM7(1.6GHz) 등이고 GPU는 말리MP2(600MHz)e다. 네트워크는 와이파이로 연결되며 적외선 포트가 있어 1천개 이상의 기기를 컨트롤 할 수 있다고. 이 밖에 마이크와 카메라 등을 가지고 있으며 영상통화 중계나 영화를 보여주기 위한 프로젝터가 2개나 들어 있다. 아쉽게도 해상도는 각각 640×480, 320×240밖에 안되지만. 활용에 대한 것은 영상으로 보는 편이 빠르겠다.

이 아이템은 인디고고에 올라온 것으로 펀딩 마감까지 한달이 남았지만 이미 목표 금액의 300% 이상 초과한 금액이 펀딩됐다. 제품을 받기 위한 최소 펀딩 금액은 499달러에서 시작해 현재는 549달러까지 올라갔다. 제품 배송은 10월 예정이다.

이 글은 제품으로 보는 세상의 안테나, 펀테나 실린 글입니다. <블로터>는 펀테나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동시 게재하고 있습니다.

funtenna@funshop.co.kr

제품으로 보는 세상의 안테나, 펀테나. http://funtenna.funshop.co.kr | funtenna@funsho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