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반응형 웹 테스트 도구 ‘리사이저’ 공개

가 +
가 -

구글이 반응형 웹 테스트 도구 ‘리사이저’를 공개했다. 웹브라우저만으로 쉽게 화면 크기를 변경하고 테스트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구글은 3월3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디자이너, 개발자들은 디지털 서비스를 만들 때 UI가 제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하느라 힘들었다”라며 “리사이저를 이용하면 디자이너, 개발자, 이해관계자 모두 반응형 웹 UI를 쉽게 확인하고 토론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리사이저를 이용하는 방법은 쉽다. 확인하고 싶은 웹사이트를 상단 링크창에 입력하고 엔터를 누른다.

introducing-resizer_04-RE

▲리사이저 예

오른쪽 상단 노트북 아이콘을 누르면 PC 웹사이트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스크린 가로 크기는 480/600/840/960/1280px 가운데 선택해 볼 수 있다.

introducing-resizer_05

▲리사이저 윈도우 화면 예

오른쪽 상단 스마트폰 아이콘을 누르면 모바일 웹사이트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스마트폰과 태블릿 화면 크기 모두 선택할 수 있다.

introducing-resizer_06

▲리사이저 모바일 사이트 예

구글은 리사이저를 기능을 확인하기 좋은 데모 웹사이트 2개도 함께 공개했다. 두 웹사이트 모두 머티리얼 디자인과 반응형 UI를 추구한다.

구글은 리사이저를 ‘머티리얼 아이콘‘, ‘디바이스 메트릭스‘, ‘구글 디자인 리소스‘와 함께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머티리얼 아이콘은 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CCL) ‘저작자 표시'(CC BY) 조건으로 이용할 수 있는 무료 아이콘 이미지이며, 디바이스 메트릭스는 기기 스크린 크기를 정리해놓은 정보다. 구글 디자인 리소스에서는 구글이 제품을 만들때 참고하는 디자인 원칙과 색상 정보 등을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