링크드인, 대학생 전용 구인·구직 앱 출시

가 +
가 -

링크드인이 대학 졸업생을 위한 모바일 앱 ‘링크드인 스튜던트‘를 4월18일 공개했다. 대학 졸업생에게 필요한 구인·구직 정보와 멘토를 연결해주기 위한 서비스다.

링크드인 스튜던트를 이용하려면 대학 정보와 전공과목을 입력해야 한다. 링크드인은 각 전공에 맞는 직업과 관련 기업 정보를 보여주고 평균 임금도 알려준다. 전공 분야에서 어떤 회사가 가장 인기가 높은지 보여주고, 채용 공고를 보고 바로 앱 안에서 입사 지원을 할 수도 있다. 대학 선배 중 연관된 직업을 가지고 있는 사람을 추천해주는 것도 특징이다. 링크드인은 이를 통해 일반 직장인 사용자에서 대학생까지 사용자를 확장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취업할 때 알아두면 좋은 면접 노하우 등도 함께 읽을거리도 링크드인 스튜던트에서 볼 수 있다.

linkedin_students_01

▲링크드인 스튜던트 예시

linkedin_students_02

▲링크드인 스튜던트 예시(사진 : 앱스토어 스크린샷)

에이다 우 링크드인 시니어 프로덕트 매니저는 “링크드인 스튜던트는 학생들에게 네트워킹에 대한 가치를 알려주기 위해 만들었다”라며 “대학 선배가 더 쉽게 멘토가 될 수 있도록 링크드인 스튜던트 앱이 이어줄 것”이라고 밝혔다고 <벤처비트>는 보도했다.

링크드인은 최근 교육 및 경력 관리 기능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2015년 온라인 교육 업체인 린다닷컴을 인수한 이후, 전문직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러닝 패스‘라는 교육 과정을 따로 제공하고 있다. 러닝 패스에는 웹개발자, 영상전문 편집가, 프로젝트 매니저같은 직업에 대한 연봉과 정보, 공부법에 대해서 소개하고 있다. 링크드인은 오프라인 대학 전공 정보 뿐만아니라 MOOC 같은 온라인 수업을 수료한 내용도 프로필에 쉽게 적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링크드인 스튜던트는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콘텐츠는 현재 영어로만 제공된다.

네티즌의견(총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