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모바일게임 산업 백과 2016’ 발표

가 +
가 -

유니티 코리아가 전 세계 모바일 게임 산업 동향, 앱 사용 현황 및 장치 운영체제(OS) 비율 등을 확인할 수 있는 분기 보고서 ‘모바일게임 산업 백과 2016(Games by the Numbers)’를 발표했다.

모바일게임 산업 백과 2016에 따르면 올해 1분기에만 전 세계적으로 22만개의 유니티 엔진 기반 게임들이 출시된 것으로 나타났다. 유니티 기반 게임들을 설치한 기기는 17억대였으며, 설치 건수는 42억건이었다.

unity_report_0429

▲사진:유니티 코리아

전 세계 모바일게임 시장은 지속적인 성장세를 유지하는 것으로 분석됐다. 지난해 4분기 대비 올해 1분기 모바일게임 설치 건수는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31%는 중국에서 발생한 것으로 밝혀져 중국 시장의 중요도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었다. 이 밖에 전 세계적으로 모바일게임 설치 기기의 81%는 안드로이드 OS 기반인 것으로 드러났다. 주요 국가들 중 iOS 점유율이 안드로이드 점유율을 넘어선 곳은 일본이 유일했으며, 한국의 안드로이드 점유율은 92%로 주요 국가들 중 가장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블로터 플러스 '지식 아카이브'

존 챙 유니티 애널리틱스 총괄 매니저는 “모바일게임 시장이 전 세계적으로 고른 성장을 지속하는 모습을 보게 돼 기쁘고, 그만큼 게임 개발자들이 자신의 비전을 실현시킬 기회도 늘어나고 있다”라며 “유니티는 게임 개발을 민주화하고,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고 개발자들의 성공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또한 “이번 보고서 뿐만 아니라 ‘유니티 애널리틱스’가 제공하는 정보가 모바일게임 개발자들의 우선순위 결정을 돕고 마케팅 및 제품과 관련한 결정에 필요한 통찰을 제공하리라 믿는다”라고 전했다.

‘모바일게임 산업 백과 2016’ 보고서 전문은 유니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네티즌의견(총 1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