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GS25, 무인안심택배함 서비스 선보여

가 +
가 -

G마켓, 옥션, G9를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가 GS25와 손잡고 무인안심택배함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는 5월24일 GS리테일의 편의점 GS25와 함께 ‘온·오프라인 상품 판매 및 편의 서비스 제공’에 관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이베이코리아는 GS25와 함께 고객들을 위한 O2O 생활편의 서비스를 펼쳐 나갈 예정이며 향후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전략적 제휴 활동들을 선보일 계획이다. 양사는 업무협약 일환으로 1인 가구와 여성가구주 고객 등을 위한 무인안심택배함 ‘스마일박스’(가칭) 서비스에 나섰다.

이베이코리아는 GS25와 함께 ‘온/오프라인 상품 판매 및 편의서비스 제공’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 조윤성 GS리테일 편의점 사업부 대표.

이베이코리아는 GS25와 함께 ‘온/오프라인 상품 판매 및 편의서비스 제공’에 관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왼쪽부터)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 조윤성 GS리테일 편의점 사업부 대표.

스마일박스는 이베이코리아가 GS25 점포에 공용 무인택배함을 설치해 고객이 G마켓, 옥션, G9에서 주문한 택배를 GS25 편의점에서 찾을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다. 365일 24시간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사용법도 쉽다. G마켓과 옥션, G9 이용 고객들은 웹사이트에서 상품 주문 후 배송정보를 입력할 때 배송지 인근에 설치된 스마일박스를 선택해 스마일박스로 물건을 받을 수 있다. 반품할 때도 스마일박스를 활용해 상품을 반품할 수 있다. 사용자가 선택한 스마일박스에 반품할 물건을 담으면, 해당 스마일박스에서 물건을 수거하는 식이다. 이베이코리아는 원할 때 찾아가서 물건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1인 가구 고객에게 인기가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블로터 with Udemy

양사는 G마켓-옥션의 택배 물량 정보를 분석해 택배물동량 밀집지역 중에서도 다세대, 원룸빌라, 고시원 등 1인 가구가 몰려 있고 고객 이용 동선 등이 편리한 점포를 중심으로 스마일박스를 설치할 방침이다. 오는 8월 서울시내 GS25 50개 점포에 설치하는 것을 시작으로 전국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변광윤 이베이코리아 대표는 “온라인과 모바일 쇼핑 활성화로 고객 접점을 점차 넓혀 나가고 있는 가운데 GS25 편의점과 협력을 통해 다양한 O2O 편의 서비스들을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 고객 중심의 편리한 쇼핑 환경 구축을 위해 최선을 다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