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누적 가입자 1천만명 돌파

가 +
가 -

‘카카오페이’ 가입자가 1천만명을 넘어섰다. 2014년 9월 첫선을 보인 지 1년 9개월 만이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톡 기반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다. 사용자가 결제 정보를 한 번만 등록해두면, 다음부터 카드 정보와 개인정보를 입력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페이는 공인인증서나 액티브X 방식의 플러그인 없이도 고액 결제를 진행할 수 있으며 휴대폰 결제나 자동 결제 기능도 지원한다. 지난해 9월 ‘멤버십’ 서비스를 출시한 데 이어 올해 2월과 4월에는 각각 ‘청구서’와 ‘송금’ 서비스도 내놓으며 종합 핀테크 플랫폼으로 확장 중이다.

카카오는 카카오페이가 국내 모든 신용카드를 지원하고 인기 가맹점 1천곳 이상이 도입했으며, 다양한 고객 할인 혜택을 제공한 것을 가입 고객 수를 늘린 비결로 꼽았다.

지금까지 카카오 간편결제를 통한 단일 최대 결제 금액은 1700여만원(지방세), 멤버십 총 누적 적립 포인트는 약 1억1천만 포인트로 나타났다. 가장 빠른 청구서 요금 납부는 5초, 1인 이용자 최다 누적 송금 금액은 470여만원이다. 지금까지 카카오페이 제휴카드 발급 수는 85만장에 이른다.

류영준 카카오 핀테크사업총괄 부사장은 “다른 모바일 서비스 대비 가입 벽이 높은 금융 서비스를 통해 이루어낸 결과인 만큼 가입자 1천만명이 더욱 의미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제휴 은행 비대면 채널 연계, 오프라인 결제 등을 통해 카카오페이 내 제공되는 핀테크 서비스를 더욱 다양화해 고객 편의를 강화하고 완성도 높은 플랫폼을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카카오는 가입자 1천만명 돌파를 기념해 ‘카카오페이 어워즈’도 진행한다. 카카오페이 우수 고객 사용기를 소개하고, SNS를 통해 사용기를 공유하는 고객에게 24K 카카오프렌즈 금메달을 제공하는 이벤트다.

kakaopay_10milion_02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