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지온, 인스타그램 마케팅 돕는 ‘라이브태그’ 출시

가 +
가 -

소셜 댓글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지온이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를 활용해 콘텐츠를 검색·추출할 수 있는 ‘라이브태그’ 서비스를 공개했다. 라이브태그는 기업의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돕기 위해 만들어졌다.

cizion (1)

사진 = 시지온

라이브태그는 인스타그램에 있는 콘텐츠를 기업이 원하는 해시태그 기반으로 추출해 저장·관리하고, 원하는 이미지를 브랜드 이벤트 페이지 및 실시간 TV 그리고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 공간에 노출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기업용으로 출시된 서비스이며, 가격은 1회 사용에 100만원대이다. 구체적인 가격은 실제 사용 형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cizion (2)

사진 = 시지온

인스타그램은 국내 월 활동 사용자 수가 600만명을 넘는 이미지 기반 SNS다. 패션, 뷰티, 여행, 음식 등에 관심이 높은 사람들이 해시태그를 기반으로 정보를 검색하고 있어 많은 기업이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펼치고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cizion (2)

cizion (1)

라이브태그 활용 플로우(사진 출처 = 시지온 비메오)

라이브태그는 실시간 방송 중 관련 해시태그 콘텐츠를 노출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예를 들어 방송에서 캠페인을 진행하며 ‘이 화면을 캡쳐해서 해시태그를 걸어주세요!’라고 했다면, 해당 해시태그의 콘텐츠를 검색해서 실시간으로 내보낼 수 있다.

김성진 시지온 사업 개발팀 이사는 “라이브태그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간편하게 설계됐다”라며 “관리자 페이지에서는 이벤트 페이지에 노출되는 레이아웃을 직접 설정할 수 있으며, 필터링 기능을 통해 실시간으로 보다 안전하게 이벤트를 운영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