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도와주세요”…구조 요청해주는 반지

2016.06.27

보기에는 예쁘게 생긴 반지. 손가락 마디를 다 덮을 정도로 큰 반지는 기존에도 많았으니, 크기가 특이한 것은 아니겠다. 이 ‘님 링'(Nimb Ring)에는 특별한 기능이 숨겨져 있다. 그것은 긴급 상황이 발생한 경우 엄지손가락으로 반지 안쪽에 손을 대고 꾹 눌러주면 패닉 기능이 작동한다는 것이다.

이 기능이 작동하면 스마트폰 앱은 미리 설정된 가족과 친구들은 물론이고 경찰쪽에 연락을 취하고 내 위치를 함께 전송한다. 물론 습관적으로 손가락을 움직이다 반지의 버튼을 누르는 경우도 생길 수 있으니, 이 기능은 3초를 누른 경우 작동한다. 가방에서 뭔가를 꺼내 대항하는 것 보다 이쪽이 조금 더 안전하고 상대방을 자극하지 않을 것 같다. 또한 이 앱은 메시지를 보낸 사람과 채팅을 할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이건 별로 유용해 보이지 않는다.

이 아이템은 킥스타터에 올라온 것으로, 펀딩 마감까지 33일이 남은 상태에서 목표 금액에 거의 근접한 상황이다. 제품을 받기 위한 최소 펀딩 금액은 75달러에서 시작해 현재는 115달러까지 올라간 상황. 아쉽게도 배송은 내년 5월이며 우리나라까지 배송비는 29달러다. 요즘의 대한민국이라면 꼭 필요한 제품인것 같다.

이 글은 제품으로 보는 세상의 안테나, 펀테나실린 글입니다. <블로터>는 펀테나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동시 게재하고 있습니다.

funtenna@funshop.co.kr

제품으로 보는 세상의 안테나, 펀테나. http://funtenna.funshop.co.kr | funtenna@funsho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