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코, 간편구매 서비스 선보여

가 +
가 -

NHN엔터테인먼트가 페이코 아이디로 로그인부터 결제까지 할 수 있는 ‘페이코 간편구매’ 서비스를 선보였다. 페이코 계정으로 상품을 살 수 있고 결제할 수 있어 사용자 접근성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NHN엔터테인먼트는 6월28일 ‘메이크샵’의 가맹 온라인 쇼핑몰에 페이코 간편구매 서비스를 확대 적용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소형 온라인 쇼핑몰과의 상생 및 협업 모델을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payco_thumb

페이코 간편구매는 온라인 쇼핑몰에 방문한 비회원 고객이 페이코 아이디를 통해 상품 구매와 결제를 한번에 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한다. 온라인 쇼핑 사이트에 들어갈 때마다 쇼핑몰마다 회원가입과 로그인을 해야 했던 절차가 메이크샵 가맹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페이코 아이디 접속만으로 해결된다.

전수용 NHN엔터테인먼트 제휴협력 본부장은 “페이코는 이번 메이크샵 내 간편 구매 서비스 적용을 통해 더욱 촘촘한 사용처 확대를 구축하게 됐다”라며 “향후 서비스 제휴, 공동 홍보 등 호스팅사 및 소형 온라인 쇼핑몰과 상생할 수 있는 다각적인 방법을 모색, 협업 모델 구축에 속도를 낼 계획”이라고 서비스 출시 소감을 밝혔다.

페이코 간편구매는 올해 1월 선보인 메이크샵 페이코 간편결제 서비스를 확대 적용했다. 페이코 계정만으로 해당 쇼핑몰에서 상품 구매 및 결제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조아맘, 조군샵 등 메이크샵 가맹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페이코는 앞으로 메이크샵과 상품 검색 솔루션 등 추가 서비스를 통한 제휴 확대를 계획하고 있으며, 입점 쇼핑몰과 함께 이용자 대상 각종 홍보도 진행할 예정이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