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하고 기부하고…옥션 ‘나눔쇼핑’

가 +
가 -

auction_nanum_shopping.jp

옥션이 쇼핑하면서 자연스레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나눔쇼핑’ 서비스를 열었다.

나눔쇼핑은 옥션 사이트에서 ‘나눔상품’으로 표기된 제품을 사면, 판매자가 판매 금액 중 일정 비율을 기부금으로 적립하는 기부 프로그램이다. 판매자는 판매 활동으로 얻은 수익 가운데 일부를 나눔 활동에 보탤 수 있고, 구매자는 따로 지갑을 열지 않고 쇼핑 활동만으로 기부에 동참할 수 있게 됐다.

판매자는 제품을 등록할 때 ‘나눔상품’ 신청 여부를 결정하고 기부 기간 등도 설정할 수 있다. 이렇게 등록된 나눔상품은 판매 정보에 아이콘으로 표시된다. 나눔상품을 등록하면 판매자 이미지도 좋아질 뿐더러 옥션 별도 코너와 이벤트 페이지에 따로 노출돼 제품 판매에도 도움이 된다.

옥션은 소액 포인트 기부 상설 코너도 운영할 예정이다. 상품 구매자가 본인의 소액 또는 소멸 예정 포인트로 손쉽게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코너다. 판매자와 구매자가 기부한 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등 후원단체에 기부하거나 옥션 후원 사업에 쓰인다. 후원 내역도 온라인으로 공개한다.

옥션은 나눔쇼핑 서비스를 연 기념으로 퀴즈를 풀고 덧글을 달면 옥션이 100포인트를 기부금으로 대신 내주는 이벤트도 3월8일까지 진행한다.

양경덕 옥션 브랜드마케팅팀 부장은 “옥션 나눔쇼핑은 상품을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기부 활동에 참여할 수 있어 e쇼핑몰을 통한 가장 손쉬운 기부 시스템”이라며 “쇼핑을 하거나 구매자 보상 혜택인 포인트를 잘만 활용해도 누구나 손쉽게 별도의 비용을 들이지 않고 기부에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후원 프로그램을 만들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옥션은 지난해부터 MBC ‘일밤’과 함께 글로벌 나눔 프로젝트 ‘단비’를 후원하고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