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iOS 개발 동향은?”…’레츠 스위프트’ 컨퍼런스 개최

가 +
가 -

대규모 iOS 개발자 컨퍼런스인 ‘레츠 스위프트‘가 열린다. 이번 행사는 개발자들이 모여 진행하는 비영리 행사로, 최신 iOS와 스위프트 개발 동향을 공유하고 업계의 여러 개발자들을 만날 수 있는 자리로 구성됐다. 행사는 7월9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장소는 신림동 전문건설회관이다.

레츠 스위프트 운영진은 보도자료를 통해 “이번 행사를 통해 iOS 개발자들이 스위프트 언어에 대한 트렌드와 기술 정보를 한꺼번에 얻을 수 있을 것”이라며 “한국에선 iOS 개발자들이 운영하는 작은 모임들은 있었지만 이 정도 규모의 iOS 컨퍼런스는 한국에서는 처음이다”라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는 총 10개 세션으로 구성됐다. 카카오, 네이버, 투데잇, 비바리퍼블리카, , SK테크X 등 다양한 기업 소속 iOS 개발자의 발표를 들을 수 있다. 구체적인 발표 주제는 다음과 같다.

lets_swift_01

▲사진:레츠스위프트 온오프믹스

레츠 스위프트 운영진인 김정 NHN 넥스트 iOS 교수는 “iOS 개발자 구인을 문의하는 업계분들이 많아 고민하던 중에 iOS 개발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고 직접 개발자들끼리 네트워킹하는 자리를 마련하고 싶었다”라며 “스위프트 언어를 중심으로 애플 개발자 문화를 전달하는 컨퍼런스를 직접 개최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고 밝혔다.

레츠 스위프트 참여는 공식 홈페이지온오프믹스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3만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