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 클라우드 MDM 출시

가 +
가 -

VM웨어가 IT 인력과 자원이 부족한 소규모 회사들을 위한 클라우드 모바일 기기 관리 솔루션(MDM) ‘에어워치 익스프레스’를 선보였다.

에어워치 익스프레스는 기존 VM웨어의 엔터프라이즈 모빌리티 관리 솔루션인 ‘VM웨어 에어워치’를 중소중견 기업 규모에 맞게 간소화한 MDM 솔루션이다. 마우스 클릭 몇 번으로 직원들이 모바일 디바이스를 통해 사용하는 애플리케이션, 이메일, 무선인터넷 설정을 안전하게 보호, 관리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VMware AirWatch Express

VM웨어 에어워치 익스프레스 사용 화면

블레이크 브래넌 VM웨어 엔드유저컴퓨팅 부문 제품 마케팅 부사장은 “기업은 이미 모바일 환경의 중요성을 잘 알고 있으므로, 디바이스와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보호, 관리할 방법을 찾고 있다”라며 “에어워치 익스프레스는 늘어나는 모바일 업무 인력을 관리하고 기업의 디지털 워크스페이스를 구현하는 데 필요한 조력자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에어워치 익스프레스는 기존 솔루션과 비교해 기능은 다소 줄었지만, 보안 정책 구성이나 디바이스 환경 제어 등 기업 환경에 꼭 필요한 기능은 빼놓지 않았다. ‘블루프린트’ 관리 화면을 통해 통해 관리할 앱을 정하고, 사용자 그룹을 지정한 다음 어떤 보안 정책을 가져갈 것인지 설정할 수 있다. 사진 촬영 기능이나, 메시지 전송 기능 등을 관리자가 설정하는 식이다. 사용자마다 서로 다른 보안 설정 권한을 부여할 수도 있다.

에어워치 익스프레스를 통한 기기 제어 화면.

에어워치 익스프레스를 통한 기기 제어 화면.

이 솔루션을 사용하면 웹상에서 손쉽게 애플리케이션, 이메일, 와이파이 상태 등을 마우스 클릭으로 설정할 수 있다. 또, 인증받지 못한 사용자가 기기 안에 저장된 중요 데이터에 접근할 수 없게 막을수도 있다. 예를 들어 사용자가 기기를 분실했으면, 관리 화면을 통해 기기 안에 저장된 데이터를 원격으로 삭제할 수 있다.

에어워치 익스프레스의 가장 큰 특징은 소프트웨어가 아닌 클라우드 서비스라는 점이다. VM웨어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기업이 자사 서버나 PC에 따로 소프트웨어를 설치하는 부담을 덜었다. 기업에서 에어워치 익스프레스는 매년 사용한다고 가정했을 때, 관리하는 기기당 매월 $2.50만 내면 사용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와 iOS, 맥 OS,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기기를 언제 어디서나 쉽게 관리할 수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