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A-우리은행, 핀테크 스타트업 지원 나서

가 +
가 -

한국CA테크놀로지스와 우리은행 핀테크 스타트업지원센터 ‘위비핀테크랩’이 핀테크 창조기업을 지원한다.

위비핀테크랩 IT 교육 파트너로 선정된 한국CA는 IT 멘토로서 위비핀테크랩 입주 스타트업에게 애플리케이션 개발과 API 설계 등 핀테크 특화 교육을 진행한다.

우리은행은 지난해부터 ‘우리핀테크나눔터’를 운영하여 4개 스타트업의 창업을 성공적으로 지원했다. ‘위비핀테크랩’은 이러한 경험을 바탕으로 우리은행 영등포중앙금융센터에 100평 규모의 사무 공간과 클라우드 서버, 소프트웨어 등 사업에 필요한 IT 인프라를 완비했다.

위비핀테크랩은 지난 7월 입주기업을 모집하여 1차로 6곳을 선발했고 수시모집으로 입주기업을 추가 발굴한다는 방침이다. 입주기업들은 최대 1년간 무상으로 사무공간 및 부대시설을 이용하며, 금융·IT교육, 특허·법률 상담 및 컨설팅, IT시스템, 투자자연계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받을 수 있다.

우리은행 핀테크사업부 강재영 차장은 “우리은행 내부 인력 및 인프라, CA와 같은 외부 전문 역량을 함께 활용해 위비핀테크랩을 핀테크 대표스타트업지원센터로 키워 나갈 것”이라 밝혔다.

CA_Woori

위비핀테크랩은 영국 엑셀러레이터 2곳과 공동으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매년 1~2개 참여기업의 해외진출을 정례화하고 그 규모를 꾸준히 확대할 계획이다. 이 과정에서 우리은행은 IT, 금융, 컨설팅, 기업가정신과 같은 실효 높은 교육과 멘토 프로그램으로 핀테크 창업지원 사업을 펼칠 예정이다.

CA테크놀로지스는 입주 기업 대상 IT 위탁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정기 세미나 ‘파트너 프렌즈 데이’를 통해 최신 핀테크 기술과 트렌드, API 관리성공 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CA API 관리 솔루션 ‘CA APIM’은 핀테크 기업이 중요 데이터와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API 형태로 개발자·파트너·고객에 안전하게 공개하고, 모바일 앱과 클라우드 서비스를 빠르게 출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마이클 최 CA테크놀로지스 사장은 “오늘날 애플리케이션 이코노미에서 소프트웨어는 모든 비즈니스의 중심으로 특히 핀테크는 금융과소프트웨어 융합의 핵심”이라며 “CA 고객인 우리은행과 함께 국내 핀테크 창업지원 사업을 펼치게 돼 매우 기쁘며, API 관리 분야 리더로핀테크 창업 및 산업 생태계 구축에 중요한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 말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