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자바개발자컨퍼런스 후원사 확정…국내외 14개사 대거참여

2008.01.29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는 2월 16일 한국자바개발자 협의회(JCO, 회장 옥상훈) 주최로 열리는 제9회 한국자바개발자 컨퍼런스의  공식 후원사가 정해졌다.

전통적으로 자바 생태계 확대를 지원해온 한국IBM과 한국썬마이크로시스템즈외에 국내 인터넷 업체와 SW업체들도 대거 후원을 하고 나서 주목된다.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티맥스소프트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후원사로 들어왔고  NHN, 삼성SDS도 후원업체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국산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업체 알티베이스와 애플리케이션 성능 관리(APM) 업체 제니퍼소프트도 참여해 눈길을 끌고 있다.

JCO는 “그동안 자바개발자 컨퍼런스는 IBM과 썬 등 외국 업체들의 후원을 받아왔으나 이번에는 국내 인터넷 및 소프트웨어 업체들도 골드스폰서로 참여해 국내 기업들의 SW기술을 자바 개발자들에게 알릴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후원사 명단은 아래와 같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Enjoy Java !  Change the World!’란 슬로건아래 열리는 이번 행사는 오픈 소스 자바를 즐기고 자바 기술을 이용해 세상을 바꾸는 비즈니스 마인드를 갖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를 감안해  초보자부터 고급 개발자, 비즈니스 기획자까지 포함하는 주제를 선정했고 세션수도 기존 16개에서 30개로 대폭 늘려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질 예정이다.

개발자들이 그저 SI업계에서 코딩만 하는게 아니라 아이디어와 기술로 창업도 할 수 있도록 자바 관련 창업 방법, 기존 창업자들의 경험을 공유하는 자리도 마련된다. 온라인 리서치를 통해 개발자들이 원하는 주제를 선정하는 맞춤형 컨퍼런스 형식도 갖췄다고 JCO측은 설명했다.

옥상훈 회장은 “한국자바개발자 컨퍼런스는 이제 정보와 인맥을 교류하는 개발자 문화로 잡아가고 있다”면서 매년 2월 셋째주 토요일을 자바개발자의 날로 선포하겠다는 뜻도 밝혔다.

이번 행사는 한국자바개발자 협의회 홈페이지 에서 온라인으로 접수 가능하며 참가비는 무료다.

delight412@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