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니스트펀드, 스타트업 위한 ‘특별 한도 대출 이벤트’ 진행

가 +
가 -

핀테크 기반 P2P금융기업 어니스트펀드가 스타트업 대표와 임원을 위한 대출 이벤트를 준비했다. ‘특별 한도 대출 이벤트’를 통해 스타트업이 돈을 빌릴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나섰다.

특별 한도 대출 이벤트에 모든 스타트업이 참여할 수 있는 건 아니다. 몇 가지 조건이 붙는다. 스타트업 대표나 임원(공동창업자, 등기임원, 이사 혹은 그에 준하는 직급)으로 3개월 이상 재직자 중 연소득 2400만원 이상, NICE 신용등급 1~5등급에 해당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8월19일부터 9월23일까지 약 5주간 진행된다.

서상훈 어니스트펀드 대표는 “스타트업 대표들은 현재 소득이 낮고 미래가 불확실하다는 선입견으로 인해 은행 대출 이용 시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이라며 “어니스트펀드는 스타트업 대표분들의 현재 소득 수준과 재직 상태만으로 신용도를 판단할 수 없다고 생각해 차별화된 심사로 합당한 금융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차원에서 본 이벤트를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honestfund

이번 이벤트 기간 내 대출을 신청하면 최대 3천만원 이내에서 최대 30%까지 대출 추가 한도 혜택이 제공된다. 신용등급별로 1~2등급은 30% 추가, 3등급은 20% 추가, 4~5등급은 10%가 추가된다. 대출금리는 최저 3.83%부터 최고 15.32%까지 적용되며 대출 기간은 6개월에서 36개월 중 선택할 수 있다.

대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 대표나 임원은 어니스트펀드 홈페이지에 접속해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서 대출 신청정보를 입력, 대출조건을 확인한 뒤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심사가 확정되면 즉시 대출을 실행받을 수 있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