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혁신 꿈꾸는 청년, 모여라”…주제는 ‘동영상’

가 +
가 -

미디어에 관심 있는 청년 창업가를 위한 경연장이 열린다. SBS가 마련한 ‘SDF 넥스트미디어챌린지 2016’ 행사다.

SDF 넥스트미디어챌린지 2016은 SBS가 해마다 주최하는 ‘서울디지털포럼’(SDF)의 부대행사다. SDF는 디지털 시대의 흐름을 읽고 혁신을 위한 영감을 공유하는 비영리 국제 컨퍼런스다. SDF 넥스트미디어챌린지는 이 가운데 ‘미디어’를 주제로 한 혁신 아이디어와 기술을 겨루는 경진대회다. 지난해 첫 대회엔 19개팀이 최종 경합을 벌여, ‘목격자 저널리즘’을 표방한 ‘비트니스’ 팀이 우승을 차지했다.

올해는 ‘동영상, 날개를 달다’란 주제를 내걸고 동영상 서비스에 특화된 기술과 아이디어를 지닌 스타트업을 찾는다. 특히 올해 행사엔 SBS가 25년간 축적한 영상 API 메타데이터를 참가 스타트업을 위해 처음으로 공개한다. 참가팀은 이 API를 활용해 자신들의 아이디어와 기술을 선보일 수 있는 콘셉트나 서비스를 선보이면 된다. 본선에 진출하는 팀은 10월14일 경기창조혁신센터에서 최종 우승을 가릴 예정이다.

SDF 넥스트미디어챌린지를 준비 중인 이정애 SBS 차장은 “SBS가 축적해온 영상 API 메타데이터를 전격 공개함으로써 미디어와 테크 쪽의 새로운 실험과 변화를 갈구하는 참가자들에게 긍정적인 촉매제가 되고자 한다”라고 행사 의의를 밝혔다.

SBS는 본행사를 앞두고 참가팀을 위한 사전 설명회를 8월25일 서울 목동 SBS 사옥에서 개최한다. 사전 설명회에 참가하고픈 팀은 앱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본대회 참가자 모집도 SBS 홈페이지앱센터 홈페이지에서 9월11일까지 진행된다.

SDF 넥스트미디어챌린지 2016은 SBS와 경기도가 주최하고 경기콘텐츠진흥원과 사단법인 앱센터가 주관한다. <블로터>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미디어 파트너로 참여한다.

SDF_NextMediaChallenge_2016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