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PC에서 즐기는 ‘플레이스테이션’

2016.08.25

섬네일 이미지를 보고 무엇인가 싶었겠다. 이 물건의 사용법은 이렇다.

PCPS (2)

사진=플레이스테이션 블로그

이 무선 어댑터를 PC나 노트북의 USB 포트에 꽂아주면 ‘플레이스테이션’의 듀얼쇼크 4 컨트롤러를 PC나 노트북에서 사용할 수 있다. 기존에는 유선으로 연결을 할 수 있었지만, 케이블을 들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었다. 이제 이 불편함이 사라지게 된 것이다.

이 무선 어댑터는 곧 출시된 윈도용 ‘PS 나우’ 앱 때문일 것이다. PS 나우는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클라우드를 통해 스트리밍으로 즐길 수 있는 서비스로, 개별적인 구매 절차도 필요없다. 심지어 플레이스테이션이 없어도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물론 이것도 게임이다보니 사양을 타기는 한다. 최소 사양은 3.5GHz 이상의 인텔 코어 i3나 3.8GHz로 작동하는 AMD A10 이상의 프로세서에 2GB 램, 300MB 저장공간을 갖고 있어야 한다. 운영체제는 윈도우7 서비스팩1 이상이어야 한다. PS 나우는 현재 미국에서 서비스하는 중이고, 월 20달러로 400개 이상의 플레이스테이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이 글은 제품으로 보는 세상의 안테나, 펀테나실린 글입니다. <블로터>는 펀테나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동시 게재하고 있습니다.

funtenna@funshop.co.kr

제품으로 보는 세상의 안테나, 펀테나. http://funtenna.funshop.co.kr | funtenna@funshop.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