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아카데미, 유아 교육 앱 기업 ‘덕덕무스’ 인수

가 +
가 -

칸아카데미가 모바일 교육 앱 개발 기업 덕덕무스를 인수했다고 8월25일 밝혔다. 이번 인수로 덕덕무스가 공개한 모바일 앱 21개는 모두 무료로 변환했다.

덕덕무스는 2008년 설립된 기업으로, 2~12살 유아 및 어린이용 교육 앱을 주로 제작했다. 여기에는 숫자를 배우는 앱이나, 놀이 앱, 미술 앱 등이 포함돼 있다. 칸아카데미는 “덕덕무스가 만든 기발한 앱에 대해 오랫동안 감탄하고 있었다”라며 “덕덕무스 앱들은 이미 1천번 넘게 다운로드될 정도로 인기가 좋았다”라고 덕덕무스를 인수한 이유를 밝혔다.

duck_duck_moose_khan_academy_02

▲덕덕무스가 개발한 앱 예(사진 : 덕덕무스 홈페이지)

칸아카데미는 그동안 초등학교 및 중·고등학교 과목에 집중해 교육 콘텐츠를 만들었지만 이번 인수와 함께 유아 교육 시장도 적극적으로 진출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칸아카데미는 “덕덕무스와 함께 어린 학생들을 위한 수학 및 국어 콘텐츠를 만들 것”이라며 “덕덕무스에 있는 인력 9명은 모두 칸아카데미로 영입된다”라고 설명했다.

덕덕무스는 칸아카데미로 편입되면서 비영리 활동 및 무료 기술을 더 많이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인수를 진행하는 데 필요한 자금은 오미다이어 네트워크의 후원을 받았다고 한다. 오미다이어 네트워크는 이베이 창업자였던 피에르 오미다이어가 만든 벤처캐피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