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세라, 기업용 교육 플랫폼 공개

가 +
가 -

코세라가 기업용 교육 플랫폼 ‘코세라 포 비즈니스’를 출시했다고 8월31일 밝혔다.

코세라 포 비즈니스는 각 기업에 필요한 강의와 영상을 별도로 뽑아 추천하는 서비스다. 기업 담당자는 디지털 마케팅, 데이터과학, 리더십 등의 분야로 강의를 나눠 담당 직원들을 초대할 수 있으며, 직원들이 실제로 강의를 등록했는지, 영상을 얼마자 시청했는지 분석하고 관리할 수 있다. 기존 기업 계정과 연동해 쓸 수도 있고, 모바일과 웹에 서비스를 최적화하기도 했다. 현재 BCG, 로레얄, 엑시스뱅크가 코세라 포 비즈니스를 이용하고 있다.

coursera_for_business_02

▲코세라 포 비즈니스에서 제공하는 기능들(사진 : 홈페이지)

코세라는 코세라 포 비즈니스와 관련된 구체적인 이용 요금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았다. 향후 수익구조의 일부로 코세라 포 비즈니스를 활용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보도자료를 통해 “대학은 코세라 포 비즈니스로 기업에서 필요한 교육을 준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현재 코세라는 145여개 대학과 파트너십을 맺고 1400여개 강의를 제공하고 있다.

릭 레진 코세라 최고경영자(CEO)는 “고용주들은 이제 업계에서 필요한 기술과 능력이 몇 달 만에 쓸모없어 질 수 있다는 걸 알고 있다”라며 “코세라 포 비즈니스로 전사적으로 필요한 교육을 제공하고 기업의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