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스마트스터디·플레이팅, ‘플레이탕스 해커톤’ 개최

가 +
가 -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와 푸드테크 스타트업 플레이팅과 함께 오는 9월10일 ‘플레이탕스 해커톤’을 진행한다.

해커톤은 해킹과 마라톤의 합성어로 프로그램 개발자, 기획자 등이 팀을 이뤄 한 장소에서 마라톤처럼 쉼없이 소프트웨어 개발 프로젝트를 완수하는 행사다. 페이스북의 사내 행사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해 공유와 참여의 문화로서 실리콘밸리의 유행이 됐다. 국내에서는 IT분야 뿐만 아니라 자동차 업계 등 다양한 산업으로 해커톤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

이번 해커톤은 플레이팅의 주요 고객인 스마트스터디 개발자들의 제안으로 시작하게 됐다. 해커톤을 통해 ▲주문 시 추가 기능 구현 ▲주문 가능 음식 웹을 통한 실시간 확인 등 소비자의 입장에서 필요한 플레이팅 웹과 앱의 기능이 개선될 예정이다.

plaance_02

▲사진 : 플레이탕스 해커톤 신청페이지 일부

박현우 스마트스터디 부사장은 “개인적인 불편함에서 시작했지만, 플레이팅의 주요 고객인 모든 스타트업 직원들이 보다 편히 밥을 먹을 수 있도록 해커톤을 기획하게 됐다”라며 “이번 행사는 기업체 주도의 행사가 아닌 소비자의 입장에서 시작된 해커톤 행사여서 그 의미가 더 깊다”라고 행사의 의미를 밝혔다.

플레이팅의 투자사 스트롱벤처스의 배기홍 대표는 “쉐프의 요리를 집에서 제공하는 플레이팅과 뛰어난 개발력으로 유명한 스마트스터디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이루어지는 이 행사는 해커톤의 고향 미국에서도 찾기가 힘든 재미있는 행사”라며 “국내 스타트업 에코시스템의 발전을 위한 의미 있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플레이탕스 해커톤은 논현동 플레이팅 사무실에서 9월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진행되며, 참가는 ‘플레이탕스 해커톤’ 신청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참가자에게는 플레이팅의 메뉴가 무료로 제공된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