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픽셀’에서 VR 헤드셋까지…구글표 하드웨어 5종 발표

2016.10.05

‘구글표 폰’이 10월4일(미국 현지시간) 공개됐다. 예상대로 그 폰이다. 이름은 ‘픽셀’. 기존 ‘넥서스’ 시리즈는 버렸다. 이뿐 아니다. 구글은 픽셀과 함께 5가지 하드웨어를 한꺼번에 내놓았다. 인공지능 비서 ‘구글 홈’, 가상현실(VR) 헤드셋 ‘데이드림 뷰’, 가정용 라우터 ‘구글 와이파이’, 그리고 3세대 크롬캐스트 ‘크롬캐스트 울트라’다. 구글은 이들 제품을 위한 웹사이트도 공개했다. 도메인이 모든 걸 말해준다. ‘메이드바이 구글’.

1. 픽셀

픽셀은 구글이 ‘넥서스’ 브랜드를 버리고 내놓은 첫 구글폰이다. 공식 발표 전부터 이미지가 유출돼 김이 샜지만, 제품은 꽤 쓸 만하다. 픽셀은 최신 ‘안드로이드7.1’(누가)을 탑재했다. 무엇보다 구글 인공지능 비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탑재한 첫 폰이다. 질문에 대한 답변부터 일정관리, 음악·동영상 재생, 사진 촬영 등을 알아서 처리해주는 똑똑한 비서다.

카메라 성능도 눈에 띈다. 후면 1230만화소, 전면 800만화소 카메라를 탑재해 고화질 촬영을 지원한다. 손떨림을 방지하는 광학 이미지 안정화 모듈도 내장했다. f/2.0을 지원하는 카메라는 광원이 부족한 곳에서도 떨림이 적고 밝은 사진을 찍게 해준다.

픽셀은 구글 포토를 기본 내장했다. 촬영한 사진은 무제한 저장공간인 구글 포토에 저장된다. 구글의 영상채팅 앱인 ‘듀오’와 인공지능 메신저 ‘알로’도 탑재했다. 4GB 메모리에 스냅드래곤 821 칩을 품었으며, 후면엔 지문인식 센서 ‘픽셀 임프린트’가 달려 있다. 배터리는 15분 충전하면 최대 7시간 동안 쓸 수 있다. 5인치(픽셀)와 5.5인치(픽셀XL) 화면 두 종류로 출시되며, 저장 용량은 32GB와 128GB로 나뉜다. 색상은 콰이어트 블랙, 베리 실버, 리얼리 블루 3가지다. 가격은 32GB 기준으로 픽셀이 649달러, 픽셀XL은 769달러다.

google_home_02

google_pixel_01

google_pixel_02

google_pixel_03

2. 구글 홈

구글 홈은 구글 어시스턴트를 내장한 음성인식 스피커다. 아마존 ‘에코’를 직접 겨냥했다. 기본 사용법은 구글 어시스턴트를 쓰는 것과 똑같다. 전원을 연결하고 스마트폰에 구글 홈 앱을 내려받으면 사용 준비는 끝난다. 이제 “오케이, 구글”로 깨운 다음, 원하는 명령을 내리면 실행한다. 음악을 실행하거나, 궁금한 걸 물어보거나, 일정을 확인하는 식이다. 집안 조명이나 온도를 조절하거나 폰에 저장된 음악을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감상하는 기능도 지원한다. 본체엔 음소거 버튼이 달려 있다. 모두 7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129달러로, 아마존 에코보다 50달러 저렴하다.

google_home_02

google_home_01

3. 데이드림 뷰

데이드림 뷰는 VR 헤드셋이다. 구글의 VR 플랫폼 ‘데이드림’ 브랜드를 하드웨어에도 그대로 가져왔다. 기본 사용법은 기존 ‘구글 카드보드’와 비슷하다. 앞부분에 달린 폰 거치대에 스마트폰을 넣고 본체 접안부를 통해 VR와 360도 파노라마 동영상을 감상하면 된다. ‘홈’과 ‘메뉴’ 버튼이 달린 전용 컨트롤러도 제공한다. 아직은 픽셀 폰만 지원한다.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가격은 79달러다.

google_daydream_01

google_daydream_02

google_daydream_03

google_daydream_04

4. 구글 와이파이

구글 와이파이는 가정용 라우터다. 납작한 원통 형태 제품이다. 앱을 통해 집안 네트워크를 제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최대 140㎡(약 42평) 범위까지 커버할 수 있으며, 여러 대의 기기를 묶어 멀티포인트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최적의 신호를 잡아 끊김없이 제공하는 ‘네트워크 어시스트’ 기능을 내장했다. 가격은 싱글팩 기준으로 129달러다.

google_wifi_01

google_wifi_02

google_wifi_03

5. 크롬캐스트 울트라

크롬캐스트 울트라는 3세대 크롬캐스트다. 기본 기능은 기존 크롬캐스트와 다름없이 동영상과 음악을 실시간 스트리밍해주는 것이지만, 전송되는 콘텐츠 품질이 달라졌다. 크롬캐스트 울트라는 4K UHD 동영상 스트리밍과 돌비 비전 사운드를 지원한다. 생김새는 2세대 크롬캐스트처럼 둥글납작한 형태이며, 전면에 크롬 대신 구글의 ‘G’ 로고가 박혀 있는 점이 다르다. 와이파이 외에 이더넷 연결을 위한 포트가 추가된 점도 눈에 띈다. 가격은 69달러다.

google_chromecast_ultra_01

google_chromecast_ultra_02

google_chromecast_ultra_03

asadal@bloter.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