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lose
Euratechnologies

ICT 아이디어 경연장,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 참가자 모집

가 +
가 -

ICT 분야 아이디어 창출 경진대회 ‘글로벌 이노베이터 페스타(Global Innovator Festa, GIF)‘가 오는 11월3·4일 이틀간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GIF는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디지털산업진흥원과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지난해에 이어 올해 2번째로 개최된다.

올해 GIF는 컨퍼런스와 경진대회, 부대 및 연계행사로 나눠 개최된다. 컨퍼런스는 1억5천만 유로의 투자금을 확보하고 있는 유럽 엑셀러레이터 유라테크놀러지의 대표 로티 제히의 기조연설을 시작으로 ICT 융·복합 등의 주제강연과 기업가 정신, CSR 트랙으로 이어진다.

참가자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현실화시키는 경진대회는 ▲아이디어톤 ▲메이커톤 ▲오디션 ▲루키 등 4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돼 있다.

아이디어톤은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사업 주제와 계획을 발표하는 경연대회다. 만15세 이상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ICT 융복합과 소셜 임팩트 분야 중 하나를 선택해 아이디어를 제출해야 한다. 메이커톤은 정해진 시간안에 실용적인 기기를 제작하고 소프트웨어를 개발하는 경연대회다. 참가자들은 사물인터넷, 스마트디바이스, 커뮤니티 매핑 가운데 한 가지 주제를 선택해 지원할 수 있다. 스마트디바이스 분야는 연령 제한 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사물인터넷과 커뮤니티 매핑 분야는 만15세 이상만 참가 가능하다.

GIF_01_IDEA-THON

▲사진 : GIF 공식 홈페이지

GIF_02_MAKE-A-THON

▲사진 : GIF 공식 홈페이지

오디션은 창업자 및 예비창업자를 위한 행사로, 스타트업 간 네트워킹과 투자 유치 등이 이뤄진다. 루키는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는 대회다. 참가자들은 마인크래프트, 3D 프린팅, 드론과 관련된 과제를 수행해야 한다. 루키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팀에 지도교사가 반드시 한 명씩 배정돼야 한다.

GIF_03_AUDITION

▲사진 : GIF 공식 홈페이지

GIF_04ROOKIE

▲사진 : GIF 공식 홈페이지

무박2일의 ICT 축제인 GIF는 예선을 거친 700여명의 참가자가 11월3일 참가한다. 중국, 미국, 카자흐스탄 등 3개국 70여명이 해외에서 직접 대회에 참가하고 10여개국 유학생들도 참여한다. 제2회 GIF 행사는 개발자, 스타트업, 어린이, 청소년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등록은 10월17일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GIT는 보도자료를 통해 “GIF는 단순한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를 넘어 ICT 관련 전문가, 관련 업계 종사자들이 함께 모여 즐기는 축제를 지향하고 있다”라며 “흥겨운 축제를 통해 ICT 관련 정책사업, 관련 행사들이 모이는 장으로 만들어 나가고 국내 ICT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네티즌의견(총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