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iN 답변 달면 ‘봉사활동 인증’

가 +
가 -

네이버가 한국과학창의재단과 함께 ‘지식iN 교육기부’ 서비스를 열었다. 교육·학문 분야 질문에 답변활동을 하는 이용자를 대상으로 봉사활동 시간을 인증하는 프로그램이다. 답변 1개당 최대 5분을 획득할 수 있다. 현혈 피켓 들고 스마트폰만 쳐다보는 학생이 앞으론 길거리에서 줄어들지 않을까.

naverKnowledge

사진=네이버

현재 네이버 지식iN에는 한달 평균 15만여건(전체 분야 대비 30%)의 교육 및 학문 분야 질문이 게재되는 등 이용자들이 활발하게 참여하고 있다.

지식iN 교육기부 서비스는 답변 활동에 대한 이용자들의 노력을 인증하고, 교육기부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서비스다. 초·중·고등 교육뿐만 아니라 대학 교육, 수학·통계학, 물리학·기계공학 등 다양한 교육 분야에 적용된다. 예를 들어 ‘6학년 분수의 나눗셈 문제’ ‘직병렬 저항회로 문제’ ‘최대 정지마찰력 구하는 방법’ 등의 학습 문제에 풀이 과정을 담은 답변을 등록하면 봉사시간을 인증받는 식이다.

naverknowledge

naverknowledge1

네이버가 제공한 문제풀이 가이드

지식iN 교육기부 서비스는 만 19~39살 이용자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답변 1개당 최대 5분(답변 게재 2분, 채택 3분), 연간 최대 30시간의 봉사 시간을 인증받을 수 있다. 지식iN은 공식 블로그를 통해 문제풀이 답변작성 가이드도 제공한다. 답변→풀이과정 순으로 작성해야 하며, 내용에서도 문단 구분 등을 통해 이해를 도와야 한다. 인터넷으로 할 수 있다고 해서 마냥 쉽게 생각해서는 안 되는 이유다. 가이드에 어긋나는 답변 활동을 할 경우 봉사시간 인증이 취소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