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플펀드, 상가·부동산 담보대출채권 투자 상품 출시

가 +
가 -

피플펀드가 처음으로 담보대출채권 투자 상품을 선보이며 투자 상품 다각화에 나섰다. 은행과 협업을 통해 취급하는 대출채권 상품에서 상점이나, 상품, 부동산 등 담보를 취급하는 ‘투자쇼케이스’를 13일 선보였다.

투자쇼케이스는 피플펀드가 시범적으로 운영하는 성격의 상품이다. 소상공인, 부동산 등 다양한 분야의 담보대출채권 상품을 말한다. 투자자들은 투자 수수료 없이 간편하게 참여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기존에 협력 은행과 협업을 통해 P2P 전용대출채권을 구성한 다음, 투자자가 이 전용대출채권에 분산 투자하는 방식에서 나아갔다. 소상공인 대출과 담보 대출 상품을 운영하는 8퍼센트나 빌리 등과 경쟁이 예상되는 부문이다.

피플펀드가 지금까지 선보인 투자 방식. 이젠 여기에 더해 '투자쇼케이스'를 통해 다양한 담보물을 취급하는 투자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피플펀드가 지금까지 선보인 투자 방식. 이젠 여기에 더해 ‘투자쇼케이스’를 통해 다양한 담보물을 취급하는 투자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김대윤 피플펀드 대표는 “제1금융권과 협업하고 있는 피플펀드가 투자상품 설계에 대한 기술력을 기반으로 새로운 투자상품을 출시하여, 투자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투자 기회를 선보이고자 한다”라며 “투자쇼케이스는 투자상품으로서 높은 수익률과 안정성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다양한 보상과 스토리로 투자하는 즐거움을 더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피플펀드는 13일 오후 2시부터 ‘투자쇼케이스’ 1호 투자 상품으로 성수동 수제 맥주 전문점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 매장 확장을 위한 자금을 모집한다.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가 개장 이후 매월 20%씩 매출이 성장하며, 월 매출 1억원이 넘는 크래프트 브루어리라는 점에 주목했다.

peoplefund amazing brew

피플펀드는 “앞으로의 성장성과 상환능력 등을 자세히 분석해 총 대출금액 2억원, 연 10% 금리에 이르는 대출을 승인했다”라며 “만기는 24개월이며, 매달 원리금균등방식으로 상환한다”라고 상품을 설명했다. 성수 본점 및 스타필드 하남 지점 약속어음 공증, 보증금 담보, 대표이사 연대보증 등 담보 설정을 통해 안정적인 투자금 회수를 꾀했다.

모집된 금액은 매장 확장에 사용될 예정이다.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의 김태경 대표는 “급속도로 커지는 고객 수요에 맞추어 매장 확장을 고려하던 중, 더 많은 고객과의 이야기를 만들 수 있는 크라우드펀딩 방식에 매력을 느껴 피플펀드와 함께 진행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는 이번 투자에 참여하는 모든 투자자에게 자사에서 취급하는 수제맥주 1잔을 제공한다.

어메이징 브루잉 컴퍼니는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이 오픈한 스타필드 하남에 입점된 2개의 펍 중 하나다. 국내 5명 뿐인 국제 맥주 소믈리에인 김태경 CEO와 국내 주요 맥주대회 그랜드슬램을 달성한 브루마스터가 힘을 합쳐 만든 회사다.

네티즌의견(총 0개)